안녕하십니까!
현대기아 자동차에서 DPF관련 고장코드 발생시 정확한 내용을
숙지하고 점검 정비에 접근해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위처럼 DPF의 차압센서는 피에죠 압전 소자의 적용으로 DPF의 전.후 압력차를
측정하는것으로 되어 있으며 즉 기존적인 압력센서로 봐도 된다고 생각하며---
센서 전원과 엔진컨트롤 유니트에서 전원이 나오는가를 보는데는 그냥 엔진키
ON후 차압센서 커넥터 탈거후 3핀중 2핀에 5V정도가 검출된다면 배선과 퓨즈
전체적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다라고 생각합니다
위처럼 차압센서의 호스를 바꾸면 고장코드가 1개였다가 2개로 발생될수도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단위를 BAR에서 측정하면 급가.감속을 해보아도 높은 단위에
그래프는 움직여 주질 않을것 입니다
위처럼 적절한 단위를 낮추면 움직이는데이터는 시각적인 묘미를 더해 줄것입니다
즉 그래프로 볼때 동적그래프가 움직여 줄것이라 생각합니다
위는 단위가 헥토파스칼
위는 단위가 키로파스칼
위는 단위가 미리바
위는 단위가 메가 파스칼
위는 psi 로 측정을 해보았고---
위처럼 낮은 데이터값에는 헥토파스칼의 단위가 보기가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위처럼 DPF를 탈거하기 위해서는 조수석 앞 실내바닥 매트를 탈거후
온도센서 커넥터를 분리하여 탈거합니다
위처럼 청수로 DPF의 내부를 세척하는동안 수량이 주입부를 넘쳐 흐른다면
DPF의 내부가 거의 막힌것으로 추정할수 있겠다라고 생각합니다
영상과 같이 많은 량의 청수가 유입됨에도 그대로 DPF를 통과한 물이 아래로
흐른다면 양호한 구조로 볼수도 있겠지요!
위처럼 차압을 검출해야할 파이프가--- 탈거시 손상을 입거나 또는 밀착불량시
비슷한 니플과 파이프를 유공압 제작소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3번을 1번 에 넣어
용접하여 사용합니다 피치가 동일한 부분이 구입이 어려워서 이렇게
하면 쉽습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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