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기 기온차가 매우 심하군요 건강 유의 하셔야 겠습니다!
차종 : 소렌토 R
현상 : 가속 불량
원인 : 스로틀 커넥터 단선
이차량은 한해 전 큰 사고로 인해 거주지 근방 사고차 전문 정비소에서 수리한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언덕길 및 가속시 차량이 주저하고 반응이 매우 약하며 답답할
정도라고 하는군요
VCI 삽입결과 고장 항목이 검출되었고 스로틀에서의 문제로 차량 가속 불량이 야기
된걸루 보아 스로틀의 과다 슬러지 흡착으로 추정 하여 작업 과정을 보고 합니다
보는 바와 같이 스로틀의 커넥터 고정핀이 부러진 상태로 사용되었으며
부식으로 인한 단선이 발견되어 있는데 전기적 부식 보다는 사고시 배터리액의 침투에 의한 장시간 사용결과 부식으로 추정되며 하나하나의 모든 작업에 세심함이
요구되는 작업을 조금 소홀하게 다룬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큽니다
이는 분명한 이전 작업장의 작업자 과실로 보여 집니다 물론
무슨 사정이야 있었겠지만---(미교체건은 작업 과실로 생각함)
다들 알고 계시듯이 주행거리 대비 스로틀에 과다한 슬러지가 침체되 있는것은 아니나
개인적이 생각은 이부분의 문제는 정말 커다란 과오를 범할수 있다라는 생각 입니다
즉 스로틀에 많은 슬로지가 흡착되 적소에 미작동 된다면 데이터상 많은 흐트러짐이
있을거란 생각이며 이에 관련 작업을 권장 합니다
흡기 탈거하고 부드럽게 솔작업 합니다 부드러운 솔 작업 아시쥬?
스팀을 사용하며 석션을 통해 나에게 검뎅이 튀는것을 최소화 합니다
내옷에 검뎅이 튀면 안되지요 내몸은 소중한 몸이니까!
밸브 흡입구에 최대한 이물질이 인입 안되도록 주의하는데 수분의 분자는 그래도
침투 되는군요 아무튼 청결한 작업을 우선시 합니다
하는길에 서머스탯은 기본적 작업으로 간주하며 주변 작업 공간이 확보된 상황에서
교체 작업도는 매우 편리 합니다
스로틀과 흡기다기관 세척이 가능하지만 교체를 원하였고 연료필터 장기간 사용으로
교체가 필수이며
EGR 쿨러는 배큠부 PVC손상으로 모두 교체 합니다
EGR의 변형으로 들뜸 발생하여 관련 작업에 오점을 하나하나 모두 제거해 봅니다
검데이 묻은 부분은 이정도 청결하게 닦아 낸다면 정성이 그득해 엔진음은 부드러워
질거란 확신으로 합니다
모듬작업의 필수항목 자동변속기 오일 교체 2회 시공은 붉은 빛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줍니다
엔진 오일 교체전 DPF를 강제 재생하며 HHO가스 시공을 동시에 작업하고
데이터를 유심히 바라보며 "0"수치가 되길 바라보며 최소 2회 강제재생을 합니다
이후 엔진오일 교체하고 엔진음을 청각으로 느끼며 부드러움을 즐깁니다
마지막 엔진룸 세척은 보는이의 시각을 매우 편안하게 해줍니다
청결한 엔진룸을 보는 고객은 감탄연사로 작업한 자에게 감사인사를 대신합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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