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보링공장에서 코란도C 가속불량으로 CDPF를 탈거하는데 증말 욕나온다고
하는군요 탈거하기 정말 힘들다는데 ---
내가 탈거한거 아니니 그러거나 말거나 입니다
막혔다고 한 CDPF코란도C용을 가져다가 장비에 거치한후 배압을 측정해 봅니다
35S간 측정한 데이터로 최대 부압이 10.4hpa 걸렸으며 대기온도
이기준은 내가만든 장비의 기준으로 참조만 하면 됩니다
전단온도가 30분을 지나도 후단으로 넘어가지 않다가 CDPF 내부에 막힘이
타고 숨통이 트이니까 갑자기 470℃ 넘나들다 후단 온도가 850℃ 넘은걸 알수가
있는데 이때의 CDPF내부 타는 냄새가 매우 역겹습니다
잘 태운 CDPF는 약1시간을 구워 처리 되었는데 온도의 높음에 CDPF내부
재는 연소되기를 반복하는것 같습니다
불어내기에 두번으로 CDPF내부 탄매는 모두 제거가 된것 같고
이제는 1시간의 작업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
탄매가 잘빠진 CDPF내부 저항을 측정한 데이터 인데 동일한 조건에서 굽기전과 후의 데이터로 그림만 보면 수리전 10mbar 넘었고 수리후 10mbar이 안되는 그래프의 그림만을 보아도 차이가 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보증 작업으로 작업 과정을 그려 갑니다
CDPF가열 작업후 충격,오일침투,내부손상,기계적 이상이 없을때
CDPF의 단순 고장이면 수리후 1년또는 2만km이내의 차량에 보증 수리해줄
생각입니다 그만큼 자신이 생겼다는 이야기 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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