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충청도의 작은 도시에서 작업하다하다를 반복하다 ㅋ~
견인하여 입고된 차량인데 점검하던중 원인이 최첨단 장비인 테스터에 포착 됩니다
ㅋㅋ~~
엔진룸 정션 박스에서의 모든 퓨즈는 정상인데 실내 에 전기 공급이 안되는 TG3.3
브레이크를 밟고 있어도 미점등 엔진키를 돌려봐도 미작동
도어를 열면 계기판에 도어열림 경고등이 미점등 아무튼 모든 전기 차단중인데---
스캐너에도 진입 자체가 거부되어 고장 항목은 아예 ECM에게
콰~악 물어두 못본상태 살살 물어보구 싶어두 깐깐하게 들은척을 안하넹!!!
배터리 잔량이 남아 있다면 당연하게도 벌브 테스터에는 점등이 되는게 맞다
이렇게 측정되 점등되는것은 규칙이고 이치인데---
위처럼 배터리 B+가 인가된 엔진룸 정션 박스에서도 동일하게 벌브 최첨단
테스터기 에서는 전혀 배터리 전원에 이상이 없다고 보여주고 있다
그... 런... 데...!!!
이건뭐지?
위 사진을 자세하게 보신 분들은 엥?
하고는!!! 아하! 할거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쇼버 마운트 고정 볼트에 벌트 테스터의 집게를 물렸고 탐침을 배터리 접지 단자에
접속하면 이처럼 테스트 램프에 점등 되는 이유를 전기를 조금만 아는 정비사는
누구나 알것 으로 봅니다 특히 DC전류에는 소중하고 귀중한 최첨단 테스터기인
벨소리겸 (혼자작업시 소리를 들을수 있는 ) 벌브 테스터기---
이현상을 유식한 말로 뭐라 하던데 그건 자~알 몰르겠구!!!
5P릴레이의 원리는 매우 간단 한데 위처럼 어리둥절 하게 만들어 진 헸갈리는
경우가 생겼는데 ---
점검 한 그대로를 전파하면 !
집게를 쇼버 마운트 고정 볼트에 물리고 4번에 탐침을 접속하면 냉각홴 릴레이가
찰락찰락 하며 홴은 미작동 하는데 요게 저기~먼 삽집을 하게하는 주범인것 같다
매우 정상적인 회로 이면 이처럼 배터리 B+가 ECM에 의해 제어되면 가로로 되어
있는 단자에 배터리 B+가 점프되어 전원을 공급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릴레이의 정석이며 그어떤 회로도 이방식을 그대로 적용하고있는데---
아무튼 시동안된 현상으로 실내부터 엔진회로까지 벌집 뒤집어 놓은양 마구 헤쳐
작업하다 안되니 견인입고한 차량을 튠업한 사례 입니다
평택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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