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요즘은 고장이 이상하게 정확히 발생되는게 읍구 왜 요상스럽게 이랬다 저랬다 고장개소가 발생되는 차량이
자주 접하게 되던데 ---
차종-소나타 YF 2.0 가솔린 CVVL
현상-고장항목 변화
이차량은 보링공장에서 보링즉시 그 동네를 시운전하고 점검하던중 갑자기 엔진부조를 일으키며 고장항목이
발생하고 삭제하면 이상하게 다른 고장 항목이 발생하고 엔진이 부조를 일으킨다고 입고한 것인디---
배출가스를 측정해 보니 엉망진창의 데이터가 측정되는데 보링한 차량이라고 보기에는 정말 많은 해로운물질이
배출되고 있는것이 측정되는군여!
CO물질이 과다 배출되며 HC가 동시에 높게 보여진다는것은 분명 미연소로인한 분명한 이상이 있는것인데
예전에도 CVVL장착 차량에 대해 보링공장에 언급해 준적이 있었는데 분명 뭔가 잘못된 것이라 생각중!
배출가스 측정후 고장개소를 분명 삭제한후 인데 뭣이라? 이런고장개소가 발생되는데 뭐지? 어라잇~~~
타이밍은 매우 정상인디 뭣땜시 이러는 것인가 혹시?하는 마음에 지인찬스로 타이밍을 확인해봐두
보내준 파형을 열어보니 매우 정상인 파형과 반눈끔 차이가 있을 뿐인디 고것참 맹랑허네!!!
타이밍 측정후 다시 고장개소가 달라졌당 우왕!!!
왜이러는겨!
고장 삭제후 고장개소 발생되믄 또삭제
펄스센서를 사용해 오일팬 압력과 배기구 압력을 측정해 보는데 대충 크게 이상이 있어 보이지는 않는듯 한디---
A-오일검침구 펄스센서 / B-배기구 펄스센서 / C-점화1번
다시 고장개소가 바뀐것을 확인하는데 증말 !!!
왜지 뭣땜시 이러냐? 왜그러지를 뇌속에서 되씹고 있습니다
엔진키ON후 잠시후 시동을 걸어본 데이터인데 뭔가 좀 이상하다
혹시하는 마음에 (아무생각없슴) 가속페달을 약간씩 밟아 보는데 보링한 차량이니 확 밟기두 좀 그래서 살살
봐두 잘 몰것당!!! 아무튼
뭔가 접지에 문제가 있어 보이는것 같기두 하구 ECM의 농간인듯 하기두 하구 ---
보링집에 엔진에 문제가 있는듯하니 엔진 실린더 헤드와 밸브를 확인해 보자 하였는데
엔진을 다른걸루 교체하니 정상이란다 거~어~참
이런고장 개소가 발생하는게 엔진 내부 문제때문에? 기가막힐 노릇이지 뭐래유?
분명 엔진을 다른제품으로 교체후 정말 이상이 없어 출고했다고 하였으니 흡,배기 CVVT어셈블리에 문제가
있었거나 아님 OCV 의 문제가 있었거나 아님 모터가변시 밸브 간극이 잘못된것 외에 없는것 같은디
I-C 차량이 정상이라 출고했다구 하니 속이상한다!!!
결론은 엔진새로 교체후 정상으로 됬다는 이야기 ---제~엔~장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장선을 어떤걸 사용해야 하나요! (0) | 2021.02.21 |
---|---|
쏘나타 YF 엔진과다소음으로 입고 (0) | 2021.02.19 |
에너지 관리공단지원사업 (0) | 2021.02.11 |
NF CO과다로 불합격 (0) | 2021.02.05 |
P22AC00/P22AD00 고장항 발생하면 (0) | 2021.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