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NF CO과다로 불합격

평택 최성은 2021. 2. 5.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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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에는 NF소나타 LPI차량이 입고되는데 검사 불합격을 받아 용지를 들고 투덜투덜 하면서 차량 소유가 말하길

"아들이 검사소에서 2번정도 검사하면 합격을 하는건데 왜 한번만 하구 불합격을 놓았냐구" 하더란다

이렇게 강한 불만을 표시하는 분이셨는데 I~C 이분 이야기 (아주머니) 여기서는 수리를 할수 있냐구 하시며

투덜투털 (내가 한것두 아닌디유! 왜 그러유) 들어주다가는 한해가 저물정도로 주구장창 불만만 늘어 놓는데 ---

 

불합격판정

일산화탄소 과다 배출은 먼저 글쓴것과 같이 연료의 덜 탄 그러니까 미연소된, 불완전, 연료의 배출로 발생되는

아주 우리 인간에게 해로운 물질이라는것을 책을보고 배우고 남이 말해 알게되고 방송을 통해 차안에서 질식사

한 그런 이야기를 많이 접했으니 무조건 거의 "영" 이라는 수치로 맹글어야 나두좋고 너두좋은 것이겠쥬

 

요즘 정말 환경을 좋게 해서그런지 쓸데읍씨 코로나라는 균이 돌아 우리 인간들 정말 힘들게 하는디---

라떼는 말입니다 청둥오리 잡아묵고 해서 그런지 닭병두 읍썼는디---

요즘은 뭐 툭하면 멀리서온 새들땜시 닭병이나 생기구 아무튼 내두 투털거려 봅니다

 

 

 

 

고장항목

스캐너 진입후 보여지는 고장항목은 요거이 증말 쉬운듯 한데 하는 생각을 갖게 되어 선 부품 주문후 작업을 해

보는데 지금까지 작업한 사례중 쉬운적이 거의 없던걸 생각해 보면 생각을 좀 하게 됩니다

 

 

 

 

수리전 산소센서 데이터
교품

그럼 그렇지 배선이 잘린 부분의 산소센서는 6P λ 센서인디 디젤 λ 센서와는 구조가 비슷하나 핀배열이 다르고

LPI인 관게로 나사부분은 거의 모든 작업 구간에 어려움이 있다는 생각으로 분리 해 보는데---

증말 누가 λ 센서 하단부 작업을 할려고 손댄적이 있는 흔적이 발견되어 차량소유주가 머리를 디밀고 쳐다보길래

차량소유주에게 문진해 보니 "큰 정비공장에서 풀다풀다를 반복하다 못해서 왔다고"

이제야 이야기를 한다 젠장 내두 빼내는데 무지하게 어렵게 빠져 불을 댄후 탈거가 되었는디!

 

6P λ 센서는 여기저기에 간섭이 많이되어 좁은공간에서 22mm 소켓이나 스패너 작업이 좀 어려운데

간신히 탈거해 봅니다

 

 

 

 

수리후 산소센서 데이터

산소센서 위에 있는 부품과 아래에 있는 λ 센서 교체후 좋은 데이터를 얻을수 있었고 리니어 타입 센서의 작동

역시 움직임이 있어 보이는디 고장 개소에 따른 작업은 원칙인데 왜 이걸 미리 교체해 보지두 않았을까? 하는

생각은 위에 글에 언급되있고 산소센서의 출력에의해 연료량이 가감되는 방식은 알수가 있었을텐디 하는

아쉬움으로 마무리 해 봅니다

 

 

 

 

수리후 배출가스 데이터

CO값이 검사 불합격된 2.24%에서 무부하 중가속 2500엔진 회전수에서도 0.04%를 보여주는 데이터에

수리가 잘 된듯 하니 검사 한 정비공장에 가서 재검을 받아 보라고 전한뒤 후 소음기 문제는 나중에 교체해야 한다고

전한뒤 작업 종료합니다

 

요즘에 내 가게앞에 고장 차량이 견인해 와서 시동이 안걸리는 차량이 세워져 있는데 어느 젊은이가 지나가겠다고

빵빵댄다 여기는 사 도로구 내가 구매한 땅이므로 바쁘면 돌아가라 하니 반말로 얼릉 차를 빼줘 반말!!! 제길

요즘 어린것들은 어른에게 무조건 막말하나! (아님 지가 보기에 내가 어려 보이는것인지)ㅋㅋㅋ

30대 후반 아그 같아서

어이! 자네 이길은 길이 아니니 돌아가게나 하니 차가가면 모두 길이니 반말로 빼란다 거어참

요즘 60대넘은 사람한테 지가 먼저 반말 지걸이며 차빼라구 하더니 고장나서 시동될때까지 못뺀다 하니 이눔봐라?

그러면서---

왜 반말 하냐네? 거참 우리시대때는 이러지는 않았는데 ---정말 라떼인가!

세상이 어떻게 흘러가는것인지

 

평택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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