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TG보링후 시동불량

평택 최성은 2021. 1. 23.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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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보링공장에서 따끈하게 방금 엔진을 올려 시동걸어보니 시동이 안되고 연료만 무진장 쏟아 붓는다고

하며 견인 입고 하는군요

차종:TG그랜저 2.7

현상:시동안됨(크랭킹 정상)

주행거리:22만

입고시 고장개소

견인된 차량을 우선적으로 고장항목을 확인하고 모두 삭제를 해보기전 고장개소는 기억력 별루라 캡처를 하고

저장해 놓고 작업시작 합니다

 

 

 

 

고장항 삭제후 시동데이터

엔진 회전수가 좀 낮아 보이는듯 한데 아무튼 시동은 전혀 터지질 않고 있군여!

 

 

 

 

시동후 고장코드 발생

이런 고장은 컴퓨터 관련 고장으로 보여 점검을 해 보는데 이참에 안부도 물을겸 여러 지인들께 문의한 결과

컴퓨터 안좋은데? 라고 말합니다

 

 

 

 

ECM 커넥터 단자전압

늘 엔진룸 정션 박스 하단에 문제가 많이 있는 차량이므로 접지와 전원 검사를 확실하게 해 보는데 특히

상시전원이 ECU(B+) 퓨즈 10A를 통해 ECM에 전달되는지를 확인해 봅니다

 

 

 

 

점검 탐침 즉시 상시전압

오실로 스코프의 탐침을 해당 PCM단자에 대자마자 상시 전원이 측정되니 정션박스 하다 및 관련 회로는

매우 정상으로 간주해 봅니다

 

 

 

 

인젝터 전원이 오는가 전압검사

인젝터 역시 1,3,5,전원부를 확인하는데 정상으로 측정되어 있으며 ---

 

 

 

 

우뱅크 인젝터
좌뱅크 인젝터

엔진을 크랭크해 보며 오실로 스코프로 확인해 보니 인젝터 파형은 정상으로 측정되어 있었고---

 

 

 

 

의심스런 ECM
구매하러 가는길 눈 엄청쏟음

ECM이 신품은 읍구 중고품으로 대체해 볼려 엔진 보링공장에서 전달해준 곳을 차아 가던중 젠장 눈이 엄청

쏟아 붓는당 보링공장이 오래전 지인이라 나몰라라 할수있는 그런곳이 아닌지라 눈와서 못간다고해

한가한 본인이 냅다 댕겨오는중인디 역시 타이어는 ATM이여!!! 하나두 안미끄러 지는데 이번 주말은

산으로 가봐야징!!!

 

 

 

 

가솔린 옥탄검사

하두 안걸리고 하여 ECM을 구해 이모빌 입력하고 시동하니 아~~~ 젠장입니다 역시 안걸령!!! 그래서 플러그

탈거하고 냄새 맡으니 ㅋㅋㅋ 사람이 하두 뭔가 하다 잘 안되면 말입니당 머리가 헥까닥 하여 이건가? 하구

헤집게 됩니다요 기래서 연료묻은 점화플러그를 확인하고 한참을 봐도 안날아간듯하여 가솔린 옥탄가를

측정해 보니 에궁! 매우 좋은 94포인트를 보여 주고 있군여!

 

 

 

 

크랭크각 커넥터

이제는 할수없이 기본 검사에 들어가기 위해 크랭크각 캠각을 확인 하기전 보링공장으로 전화를 해봅니다

""대표님 혹시 타이밍은 정확히 하신것 맞지요? 하니 대뜸 경력을 말한다 A보링한지 몇십년인데 하면서""

역시 남이 만진것은 절대 믿지말고 확인을 해야 하는것인디---

아래를 보면 왜 푸념하는지 알게 되유!!! 18.18.18E 입에서 막막 나온다 으~이구~~~

 

 

 

 

실측된 타이밍 파형 설명
지인찬스(매우정확한 정상파형)

 

정비시 정말 그누구도 믿지 말아야 하거늘 보링공장에서 엔진을 조립때 보기좋은 위치에서 정확한 타이밍으로

조립 했더라면 이런 일이 발생 하지 않았을것인데 모든 점검후 타이밍이 틀어졌으니 다시 견인조치 보링공장으로

재입고후 다음날 연락이 오는군여

 

타이밍이 증말 돌아가서 타이밍 다시 잘 맞추고 시동 걸어보니 잘 걸린다고 하는군여

 

아무튼 보링공장에서 정확하게 타이밍을 본거라고 우겨서 타이밍은 맨 나중에 보고는 A-18만을 되씹은

정비사례 이오니 고생들 하지 마시고 기본을 먼저 확인해야 할것 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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