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검사차 여러대가 입고되어 이것저것을 점검하던중 카톡으로 그림을 보여주는 미니쿠퍼 고객님
볼트가 부러져서 엔진이 내려앉아 주행이 어려워 견인을 한다고 하는군여!
엔진 마운트 엔진 앞측을 탈거하고 확인하니 누군가 만진 흔적이 있다 엔진마운트만 탈거한 경우에는 몰랐는데
구석구석을 긇어내고 에어로 불어내니 증말 어처구니가 없는 선 작업 광경에 차량소유주가 옆에서 보구있어
말두 몬하고 속만 부글글 하는데---
1개의 볼트공만 정상인데 2개의 볼트는 부러진상태로 견인되 입고하였으며 고객님 저렴하게 작업해 달라고
하고 나는 1개가 아닌2개이기에 더블 요금을 받을수 있는 상황이라 싸게는 못하고 비용을 적절하게 받을수
있는 작업이라 전하면서 아님 정비공장에 입고해 메인 프론트 케이스를 교체 하심 됩니다
하고 인지 시켜드리고 작업 승인후 천천히 분해 해 봅니다
엔진 마운트를 탈거해 보니 내부에 무슨 시멭트 접착제인지 몬지 아무튼 볼트공에 이런걸 쳐발라 작업하는
구시대적 작업자 정말 반성해야 할것 입니다 이런걸 발라 붙여놓았다고 차량 소유주와 작업하는 본인이
엄청 뭐라 하여 아마두 귓속이 간지러웠을걸루---
무신 가만히 있는 장남감두 아니구 엔진이 진동하고 가속과 감속시 움직임이 크게 발생할수 있는 엔진 마운트에
경화제를 넣어 고체화 시킨건지 증말 이렇게 작업을 한다는 것인지 답답하군여!
누군가 작업시 탭을 부러트려 그속을 본드로 발라놓고 나는 이걸 모두 헤쳐 제거하다 이상한 느낌에 확인하니
탭이 부러져 박혀있고 --- 우!!!C
뭔 이상한 접착제를 도포하고 그위에 피스로 마운트를 걸어놓았으니 아마두 정비사가 한건 아닌듯한데
차량소유주는 전혀 만지질 않았다고 하구 뭐 만졌거나 말거나 내가 잘 맹글어 놓으면 된다는 생각이고---
이걸 작업하느라 손상된 드릴날이 몇개가 된다
M14*P1.5L38을 특수 제작해 인플란트 공법으로 보형물을 삽입하고 원래의 제볼트를 체결 정리해 봅니다
어느 볼트 부러진 차량에도 센터지그가 없어 육안으로 센터링을 정확하게 하는 방법은 그누구도 할수 없으며
다만 어느정도의 센터링만 가능하다 이에 약간 어긋난 센터는 보형물 가공으로 그 주변을 (볼트공) 넓혀
보형물 삽입후 원 볼트를 체결 작업하면 안전하다는 생각입니다
QSA-14*P1.5/M10*P1.5*L36 보형물 규격
사진 삭제
작업 완료후
차량소유주는 작업 완료한 부분을 보면서 나름 만족하신 모양인데 늘 있는 작업후 비용을 정산하는데 있어
문제를 보여 주는군여 아무튼 여차!저차!이래!저래로 비용 정산후 차량 출고 완료 합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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