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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나사산 (PITCH) 에 대하여 많은 작업을 하다보믄 이런 작업은 큰 일이 아닌거루 보입니다만
매우 조심은 해야 하는데---
대표사진 삭제
뒤디프오일주입구
어느 벤츠뒤 오일 주입구 볼트를 풀다보니 나사산이 뭉글어져서 피치는 모두 망실된 상황으로 입고
다른 볼트를 사용해 체결하려는 생각으로 작업해 봅니다
원래 삽입되는 볼트는 M9.5*P1.0*L10 인데 이게 구하기 그리 쉽진 않으며 이걸 그대로 연결 작업할수는
없는 상황이라 홀 넓히고 일반 볼트로 체결할수 있도록 해 봅니다
원인은 전 작업장에서 별각을 육각으로 작업한데다 그나마 뭉글어져 있고 너무 과도한 토크량으로
나사산이 넘은 상황 --- 아시쥬?
M12*P1.25*L10 볼트를 사용하여 알루미늄 가스켓을 사용해 자리를 잡도록 조임과 풀림을 반복하여
누유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이유는 원래는 자리에는 작은 단차가 있어 알루미늄 와셔는 좀크고 하여
자리를 필히 잡혀야 누유가 발생하지 않기에 좀더 세심하게 작업해 봅니다
조임토크량은 확실하게 해야 합니다 만일 전 작업장에서 알루미늄인 디프를 크게 손상 시킬수도
있었다는 생각입니다
오일교체는 처음 작업하는 초보가 하믄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희한한게 어느 업체만 차량이 댕겨오믄 오일주입구 근방이 갈라지고 (토크량 과다) 그업체의 다른
정비사는 그걸 또 테프론을 둘둘 말아 조여 차량을 출고 시키구 ---
답답하긴 차량 소유주나 정비사나 같다는 생각이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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