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터보 챠저 오일압력과 엔진오일 스위치 압력의 관계를 살펴 보는데 항상 조심 할것은 터보 오일
순환계 측의 볼트공을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아니면 으이쿠 검은오일을 (난 물러)
바쁘지가 않을땐 이런 장남감을 가지구 놀기를 좋아합니다 (으이구 산수시간에 좀더 잘 배웠어야)
움직이는사람은 뭔병이라 하드라? 흠 의처증,의부증, 아닌디 흐흠 증말 머리에 든게 읍네여
아!우울증 맞네 마져 이런 우울증 걸릴 시간두 읍구 우울증이 오려면 아마두 이런 싸가지 하구
도망 갈낍니다 ㅎㅎㅎ
어느분이 그러더군여 자기가 나이가 만땅되어서 한 두어서너달 놀아보니 일하구 시포 미치겠드라구
하더군여 즉 우리는 일거리가 읍다면 뭔가 생각해 맹글어보구 사용해보면서 바쁘게 살아가믄
병균들도 살포시 올려다 사그러질것이구 있는건 돈밖에 읍다라고 하면 돈도깨비가
너돈에 묻혀 죽어봐라 하믄서 돈되는 일을 엄청 가져다 줄것이라는--- ㅋㅋㅋ
아님 말구!!!
고정밀 센서는 새프로브 만들기에서 정말 입력하기 쉬운데 보는바와 같이 1.0으로 입력 옵셋값은
전혀 건들지 않습니다 PICO 증말 조아조아~~~!!!
왜냐믄 1V=1㎏f/㎠이구, 대충 2V=2㎏f/㎠ , 3V=3㎏f/㎠, 4=4㎏f/㎠, 5V=5㎏f/㎠..... 10V=10㎏f/㎠
이러면 기냥 1.0을 넣어주면 되는가 봅니다 맞나물러!
터보챠저 오일 유니온 볼트는 HM12*M10*P1.25 이며 거의 동일한 유니온 볼트가 사용빈도가 많아
이곳 저곳에 사용할수 있으며 터보챠저 회전은 매우 높은 회전이 되며 만일 오일의 탄매가 저압
EGR을 통해 막힘 현상이 발생될 경우 엔진오일 압력은 낮아질것이며 이때 탄매가루는 오일과 함께
오일펌프에 의한 압력으로 곳곳방방을 모두 쑤시고 댕길것이며 이때 탄매가루는 사포연마현상을 발생
시키는 원인의 물질이 될 것이고 차차 누적피로에 달려온 (오빵 달려!아닌디 그럴수도 !!!)
암튼 고회전부의 사포현상을 막고 안전한 운행을 할려면 좋은 엔진오일과 자주교체를 해 주는 것만이
자동차 엔진 관련 부품을 오래도록 사용할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싸구 조은것은 읍써유
유니온 볼트를 탈거하고 제작한 센서용 볼트로 삽입하여 측정하믄 됩니다 있는 그대로를 이요한 방법중
1개의 방법인데 오일압력이 (아래 파형참조)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연결부는 호스로 맹글어 사용해두
된다는 생각이며 거의 10BAR이하는 호스를 사용해도 될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생각이란거지 호스터지면 오일 --- 애궁 난 책임은 읍슈!)
하나의 센서는 여기에두 사용하구 저기에두 사용하구 그러믄 증말 좋은데 우-C PV-350은
가솔린 압축만 되구 디젤에는 약해서 몬쓴다니 허~어 미국 사람들 그만큼만 되나 코쟁이들이---
물론 한가지가 여러가지를 담당하게 되믄 경제가 안돌아 가긋지만---
2채널을 사용해야 뭔가 보입니다 아니 뭔가가 보여 지는군여 아무튼 젊은분들 학업에 정말 열중 하세유
배운거 절대 남두 좀 주고 받기두 하세유 살아보니 그렇더군여!
요즘 차량은 거의4P 커넥터로 오일 스위치가 되어 있는데
1,오일 압력신호선
2,오일스위치 전원
3,접지
4,오일온도 신호 가 있어 매우 유용한 센서로 위 파형은
A-터보챠저 오일압력을 걸구
B-오일스위치의 오일 신호선을 탐침으로 삽입 측정해 본 경우이며
시동끈뒤 31초후 오일 스위치 압력은 즉시 해제 되는걸 알수가 있으며 터보 챠저측 오일 압력은 시동을 끈뒤 즉시 압력이 해제되는걸 알수가 있는데 두가지 채널로 오일 압력을 잘 보면 기준을 맹글어 놓고
추후 터보나 오일압력이 낮은경우 어디를 수리해야 할것인지 또는 엔진 소음이 클경우에도 이방법이
유용할것 이라는 생각을 갖고 데이터를 수집해 봅니다
냉간시 오일온도 전압은 3V인데 온도가 올라가면 전압이 내려오는 방식이며 이걸 뭐라하드라?
유식한 용어로 부특성 거기에 더유식한 용어는 ECTS는 대부분 온도가 상승하면 저항값이 낮아지는
반도체 형식의 부특성(NTC/Negative Temperature Coefficient) 서미스터(Thermistor)를 이용하여
엔진 냉각수의 온도가 낮으면 ECTS 저항값이 높고 온도가 높으면 저항값이 낮아지는
것을 이용한다고 되어있다고 오디서 본듯한디--- 아무튼!
위의 그림 처럼 A-터보챠저 오일압력 B-엔진오일 압력 C-엔진오일 온도를 측정해 봅니다
나중에 알아본 온도표시 ℃ 이걸 새프로브 에서 맹글어가지구 표시해 보믄 C-채널은 ℃로 표기될거며
나중에 누가봐두 좋을거란 생각인디 아직은 매우 설해서 (서툴러) 이러하오니 참조만 하시길
바랍니다
누가 좀 온도 (℃) 표기와 경향으로 그려지게 하는 방법줌 알려 주세유
( 돈들여 배운것 알려달라해 정말 죄송 합니다 )
시동을 정지후에도 22초간 엔진오일 압력과 엔진오일 온도값은 전원이 차단되는 컨트롤 릴레이가
꺼진후에야 영점으로 돌아옵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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