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소렌토 터보교체

평택 최성은 2021. 4. 19. 07:30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차종: 소렌토 저압EGR 차량

현상: 배기구 백연과다(연막수준)

주행거리: 23만

터보챠저 내구성문제로 엔진오일 연소실로 주입되면 으이구 끔찍하여라!

 

차량소유주는 터보를 그것두 재생품을 필히 고집하는 이유를 알아보니 비용을 절감하구 몇달만 버티면

된다구 하며 굳이 재생품이나 중고 부품만을 원하는군여!

으휴!~~~ 잘아는 지인아들 차량이라 뭐라 할수두 읍구 아무튼 터보만을 교체해 달라구 하는데 이게

문제가 저압EGR 방식인지라 고장이 크게는 엔진까지 손상이 온다는 말을 전해 주었는디 그래도

이 터보만을 고집하길래 고장의 원인이 정말 크다는 것을 우선 인지시켜 줍니다

 

터보탈거
교품터보
볼트가 가장 긴게 뭉글어짐

너트를 풀어보는데 나사산이 뭉글어 지면서 너트는 그자리에서 빙빙 돌기만 하구 큰 너트몇개를 볼트에 대고 용접후 돌리기를 5회까졍 하는데 이때부터 체력이 슬슬 고갈된다

 

결국에 부러져 배기매니폴드 주문할려니 읍당 젠장---

볼트를 부러진 부분에 드릴날을 대보니 30분째 그자리 이걸 워짠데---

코발트들이대다 초경을 들이대고 이러기를 1시간이 넘게 작업중 ! 증말 짜증이 왕으로 난다 뭔놈의

볼트가 초경으로 들이대고 별짓을 하는데도 날 잡아잡슈 하는디 소유주는 하루종일 옆에서 머리를

들이박는다 뭔눔의 의심이!!!

 

 

 

 

 

 

DPF내부 크게이상

무조건적인 터빈만을 교체 원하고 있는 차량소유주 ---

1,터빈의 손상의 원인은 DPF의 막힘과도 밀접한 이유가 된다는 인터넷상 떠도는 원인 야그를 하고

(맞나몰러!)

2,터빈의 손상원인중 엔진오일 부족등을 야그 전하며

3,저압 EGR차량인지라 역시 배기구를 막는다면 문제가 발생할 이유가 충분하며 (증말 맞는 말인가?)

4,정말 탈착하기 싫은 EGR쿨러의 막힘이 원인을 제공할수도 있고(무지하게 힘들것 같아)

5,인젝터의 문제로 DPF가 녹아 막힘을 유발할수 있으며

6,인터쿨러에 오일 축적된 관계로 엔진이 오버런 될수 있다를 전하니 몸으로 실감이 안되는지

괜찮다고하구...

 

특히 재생품을 사용한다하여 장착즉시 이후부터는 보증이 안된다고 전하였더니

모든 부분을 차량소유주가 감수하겠다고 진정 걱정 말라하는디--- 할수읍씨 터보만을 교체하고

 

시동을 걸어 봅니다 이후 백연이 주변을 연막하듯 1미터두 보이지 않는 광경에 차량소유주는 좀

놀란듯 얼굴이 벌게 지는데 이후 주행시 오버런이 발생할수 있다 하니

(엔진이 저혼자 초고속으로 회전한다) 하였더니 같이 시운전 나가자고 하는군여!

 

뒤유리에 크게 달력을 사용해 "공장행" 죄송합니다

결국에는 주행중 오버런이 발생 이후부터 운전을 살살 하는모습에 이거봐라 이런다고

하지 않았냐! 하니 이정도인줄 몰랐다구 하믄서 겁을 좀 가지게 되는군여

 

이후 오일이 터빈에의해 모두 소진 약30Km 정도 주행하니 정상으로 돌아 왔지만 이젠

기냥 빨랑 팔던지 아님 제대로 모든 부분을 수리해라 하니 곧 판다구 하는군여 정비보증과

부품 보증은 *오늘까지만!* 상기시키고 출고---

 

절대로 싸고 좋은건 이세상 뿐 아니라 저세상에서도 읍다는 생각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코 작업툴  (0) 2021.04.22
피코와의 동거  (0) 2021.04.21
매연을 대폭 줄여봅니다  (0) 2021.04.16
전압을 온도로 작업하는 방정식이 필요해유!  (0) 2021.04.14
붕어잡다 메기 잡은 작업  (0) 2021.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