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부러진 점화플러그 복원

평택 최성은 2021. 9. 7.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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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래지방 저멀리에서 야마하 제트스키를 포터에 실어 운송되 입고하는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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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심전극은 사라지고 외측 접지극만이 보여지며 녹이 완전한 상태의 부러진 그대로 인데

부러진 점화플러그 그대로 입고하여 중심 센터가 원활히 작업되는 과정인데 만일 누군가 이걸 빼본다고

BACK TAP를 사용했다면 문제가 크게 발생하였을 경우이다

이유는 BACK TAP를 사용해 탈거하려하면 BACK TAP이 무조건 부러졌을거구 작업의 진행은 매우 진도가 나가질

않았을것이며 부러진 백탭 부위에 정확한 센터링이 어렵기 대문이다

 

다행이도 있는 그대로 입고 하였기에 완벽한 복원을 할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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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플러그 작업시 깊이 너비 피치간극등을 매우 심도있게 계산해서 안전한 작업을 해야하며

원래의 플러그를 정확한 토크에 맞추어 조임을 주어야 한다

엔진의 고속에 압축압력의 힘에 의해 플러그가 튕겨 나오면 해상또는 담수에서 운항시 매우 불편함이 에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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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점화플러그가 부러져 얼핏보면 매우깊고 난감한 상황이었으나 늘 하던 작업 방법으로 점화플러그 부러진

부위를 절삭하고 전극외측을 탈거한 상태를 보여 줍니다

의외로 제트스키는 플러그가 피치부가 좀 길은데 요즘 차량도 좀 길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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