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프라이드 1.4 13년식인데요 하아! 숨부터 고르게 되는군요
되지게 추운데 미션 집에서 지원을 요청하는군요 하기야 미션집은 동서남북 아무데서나
바람이 휘~~~익히고 불어닥치니
현상
고장항목없슴
주행중
이러한 현상으로 차량소유주는 여기,저기,요기,이곳,저곳등을 댕기며 확인하고 문진하다가
최종적으로 미션집에 들려 미션이라고 해달라 했다는데
미션집은 작업후 동일한 현상으로 매우 난감해 했고
나에게 입고후 엔진측을 점검해 달라고 하는군요
엔진을 부조있나 확인하는데 점화 코일 교체해 왔구 더구나 플러그까지 뭐 볼게 없어 엔진은
압축력도 좋고 점화 이상없고 아무튼 매우 정상이라고 판정을 하고는
초기화를 해 줬더니 얼래?
좋다고 하구는 덜렁 가 버리는군요
그러다가 3시간쯤 후 재입고 이거 보랜다
뭘?하니 "D"를 넣고는 덜컹거리는 현상을 말하는데---
회로도 숙지
접지
접지후
우쒸 쉬운 접지부터 확인하구
시동을 껏다가 한시간뒤 시동을 걸어보니 덜컹 거리는데 모지 ?
우쒸 미션아니가? 미션집이 말하기 교품이나 이거나 정말 깨끗하다구 하는군요
미션은 절대 아니라구 하는군요
학습값소거
에궁 이건 첨단 신 스캐너는 초기화 자체가 안되유 구형 스케너만 되는구먼유!!!
7번 코일 저항
9번 코일 저항
메가옴 테스터기를 이용해 코일 저항을 보는데 얼래 9번이 1메가옴대 걸리넹 요건가부타 하구는
미션집더러 밸브바디 탈착혀 하니 역시 전문가의 손길이 후다닥 끝!!!
아니네요?
저항두 좋구 뭐지 이눔의 차량이 이랬다 저랬다를 하는데 미션집은 이제는 맨붕이 와서 몰것다구 하구
알아서 해 보라는데---
엔진키ON
시동후 D
알피엠을 보시면 충격을 볼수 있는데
당췌 미션을 알수가 있어야 말이쥬!
밸브바디 솔레노이드 저항
압력밸브
탈착한 밸브바디 교품을 가져오라 해놓고 저항을 비교해 보는데
이거나 저거나 거의 같다 미쵸!
9번단자
정상치의 솔밸브저항값
9번 단자를 저항 측정시 3.5Ω 나오다가 ㏁으로 나오다가 어떤대는 3.5Ω
이러다 저러다 왜 그러지?
VFS의 제원
충격 발생시
충격 발생시 9번 단자의 듀티 값이 35%대를 기록하는군요
뭐 원래 그래야 되는건지 알길이 없다
제원
TCM/ECM 교체후
간신히 동일 차량 수배후 TCM/ECM 통합형을 탈거후 고장 차량에 연결후 리프팅후 "D" 를 넣어도 충격이 없다
흐미 죽일것 ECM이었단 말인가?
수리품 교체후
ECM을 수리품 교체후 듀티를 보니 약6%대를 보여주는데 이상황은 시동후 "D"로 기어를 넣은후
전륜을 리프팅 상태에서 작동중 점검해 본 것이라 이제는 되었구나 하구 숨을 들이쉽니다
수리품 교체후 데이터
데이터
데이터1
TCM/ECM 품번
TCM/ECM통합형의 부품을 수배해보니 모비스는 물론이고 전국 폐차장에도 어느 한곳에도 부품이 없다
미쳐부러!
간신히 수배된 31134-2B711 수리품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수리가 된 제품인지 모르나
정말 기술이 하늘을 찌르는 고귀한 기술로 생각합니다
덕분에 졸료 될수 있기에 매우 감사함을 전합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2580-2102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연을 줄여야 합니다 (0) | 2023.01.06 |
---|---|
SBW 자동변속기 (0) | 2022.12.30 |
지엠 크르즈 고장개소에 의한 작업 (0) | 2022.12.01 |
시동 릴레이 (0) | 2022.11.20 |
스타트 릴레이의 HO/LO (0) | 2022.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