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몇일전 멀리서 스파크 플러그 부러질것 같다고 문의 전화온 차량이
입고되었는데
역시나 LPI 차량인 경우 오랜동안 플러그를 방치후 작업하면
연소실 내부부터 스파크 플러그 나사산이 뭉개져 탈거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좌로부터 1.2.3.4
나사산이 뭉개져 나온 홀 부분에 보형물을 삽입하고 나머지 3개는 탭가공후
조치를 취하여 완료 토크힘을 제대로 받아 작업종료후 시동을 걸어보니
정말 잘 안걸리는 스파크인데요
이때 고객의 말씀이 아침에 이정도처럼 또는 배터리 방전할 정도로 시동이 안된다고 하는군요
저의 경우 프러그만을 작업하기로 했는데 알고보니 차량 소유주는
어디서 들었는지 몇군데에서 프러그 때문이라고 프러그가 원인이라고 해서 왔다고 하는데
혹시나 하고 압축력을 확인해 보니 4번 실린더 압축력이 80%로 다른 기통은 100% 이니
실린더 헤드 측을 봐야 할것 같다는 설명을 더해 종료해 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2580-2102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랜드 스타렉스 냉각수 소모 (0) | 2023.02.21 |
---|---|
모하비 B-CAN점검중에 (0) | 2023.02.18 |
아반테AD-GDI카본청소 (0) | 2023.02.10 |
K7-GDI 실화에 따른 작업 (0) | 2023.02.06 |
그랜드 스타렉스 보링집으로 연계 (0) | 2023.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