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스타렉스의 매연과다차량

평택 최성은 2023. 5. 20. 23:27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매연이 많이 나온다는 스타렉스

DPF가 제작사 에서 장착된 차량임에도 매연이 발생한다는 스타렉스는

브로바이가 호스로 이동되어 엔진 아래로 이어져 있어

시동후 상태를 점검해 봅니다

 

브로바이과다,DPF장착 차량임에도 매연이풀풀 나오는 경우,

엔진소리 좋은데두 매연이 발생하면 글로우 플러그 탈거후

엔진 압축력을 점검하는게 매우 유리하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PICO를 사용하여 점검시

EGR과 예열전류선을 차단후 실행해야 할것 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00:09
브로바이 과다브로바이 과다
대표

동영상 설명을 입력하세요.

냉간시 시동후 즉시 발생하는 브로바이는 어마하게 발생하는데

차량 소유주는 난감해 하는군요

매연발생 원인이 엔진에 있는것 같아 엔진 이상으로 판정해 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서비스 데이터에서의 공기량과 연료 압력은 좀 과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들 상태인데 말이쥬!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서는 이정도면 크게 이상이 없어 보이는데 말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번은 배터리 역전압 2번은 흡기맥동을 측정해 본것인데요

엔진내부 이상으로 보여지는군요(압축력) 20% 이상의 차이가 발생하는군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주행중 DPF재생후 2Km 주행된 차량이면 DPF에 누적값이 이렇게 많이

차있다는건 뭐가 크게 잘못된것인데요

(DPF는 신품으로 교체되 있었고 인젝터 역시 신품교체된 상태군요)

 

ECM이 보여주는 데이터와 배기구이 완전 검뎅이 흡착정도 그리고 브로바이 과다로

이차량은 엔진 교체를 해야하고 점검한 부분에 이렇게 기록해 봅니다

 

그런데도 엔진 소음이나 정숙성은 청각상 크게 잘못된 소리로 들리지는

않는 이유는 뭔지 엔진 분해후 답이 나올듯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1번실측압력

대표사진 삭제

1번진공

대표사진 삭제

2번실측압력

대표사진 삭제

2번진공

대표사진 삭제

3번실측압력

대표사진 삭제

3번진공

대표사진 삭제

4번실측압력

대표사진 삭제

4번진공

 

 

요즘은 툭하면 페차하고 새차 산다고 하는데 여기까지 점검후 종료해 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2580-2102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러지는 플러그 복원가능합니다  (0) 2023.05.25
디젤엔진 압축력  (0) 2023.05.25
렉스턴인젝터탈거  (0) 2023.05.15
터보크리닝  (0) 2023.05.15
일이 없으면 학습의길로  (0) 2023.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