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KHAN 22년 1만 주행 엔진 크랭킹시 CSR DPF 배압을 측정 보고합니다
1CH DUMMY (A2) INJECTOR NO1
2CH WPS 500X RANGE 3 ZOOM 0 F PRESSURE
DIESEL OZIDATION CATALYST / (디젤 산화 촉매장치) 디젤 옥시데이션 캐털리스트 DOC
SELECTIVE CATALYST REDUCTION / (선택적 촉매) 셀렉티브 캐탈릭스 리덕션 SCR
DIESEL PARTICULATE FILTER / (디젤 미립자 필터) 디젤 파티큘레이터 필터 DPF
현대기아는 차압센서 차앞측것이 프론트 압력 호스인데
KHAN차량의 차압센서 차량뒷것이(사진에 거치된 호스) F 압력호스이다
즉 차압센서 정면으로 바라볼때 좌측호스가 FRONT PRESSURE HOSE
더미 인젝터를 A2용 현대것으로 연결후 크랭킹하니 이상하게 인젝터 파형이 나오는데
지속적으로 돌려보니 그제서야 보여진다
(현대기아용 A2인젝터라 그런가 잘 몰러유)
인젝터에 관한 것은 전문가에게 문의해 봐야긋쥬?
악셀레이션 하는동안의 차압이며
절대값은 아닙니다
그럼 이런 작업은 왜 필요한가
개인적으로 데이터를 기록해 비교 분석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다
만일 차압의 이상으로 경고등이 점등된 차량이 입고되는경우 우선은 이처럼 크랭킹에 동일한
파형이 검출되어야 하는데
요소수와 탄매의 흐느적 거림으로
SCR DPF 파손이나 DOC파손이 되어 배압으로 튀어나와 어딘가 걸리거나
배기밸브측 이상이 발생되면, 밸브리프트 이상이 있다면
뭔가 달라두 다르겠쥬!!!
평택 최성은 이오팔공이일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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