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고장코드만 지운후 운행한 스포티지R

평택 최성은 2024. 1. 22. 18:38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동짓달이 지나 점점 태양은 일찍 대지를 비춰주니

정말 고마운 광투과로 조금 일찍 잠에서 깨어나는군요

 

P2263은 터보/슈퍼차저 시스템 성능에 대한 진단 문제 DTC / DIAGNOSTIC TROUBLE CODE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코드가 트리거되는

특정 원인을 진단하는 것은 정비사가 정확하게 판단해야한다

 

차종, 뉴스포티지 R / 14년 / 주행거리 5만

대표사진 삭제

DIAGNOSTIC TROUBLE CODE

다이아그노스틱 트러블 코드중 과거라고 무조건 삭제하면 안된다

삭제하믄?

과거라는 고장개소를 무조건 지우는 주변 카센타

정말 많이들 그러더군요

생각에생각을 좀 해야 하는거 아녀유?

 

이 고장은 뭔가에 의해 관련 고장이 발생 했음을 의미한다는 판단인데

성남에서 평택오기전 기아전문정비소에서 고장경고등을 지웠다고 하는데 재 발생

 

왜?

고장코드만 지우고 주행하라 했는지 알수가 없다

 

 

 

 

 

대표사진 삭제

터보챠저 탈거

대표사진 삭제

잘 나오지 않넹

대표사진 삭제

교품/신품

대표사진 삭제

오일리터라인

터보에서 고착 슬러지 과다로 리턴오일 라인 내부에는 거의

막힘 현상이 발생된다

 

원인은 오일교체 미교환

엔진오일 정말 차량 소유주님들 잘 하고 자주해 주시길 바랍니다

 

주행거리 얼마 안탔다고 방치를 한건지 그래도

가까운 정비소에 들려 ENGINEER 의 점검 판단을 받아보았다면

이런일이 없을것인데 매우 안타깝다

 

만일 오일이 터보측으로 타고 배출되었다면

정말 생각두 하기 싫은 고장이라는 판단입니다

 

 

 

 

 

 

00:13
슬리브 이상으로 축 흔들림슬리브 이상으로 축 흔들림
대표

탈거후 점검완료

엔진오일 누적 피로에 의한 오일리턴 파이프에 슬러지 과다되어

엔진ON후 오일 부족으로 터보 슬리브 손상으로 터보 축 흔들리는 현상으로

터보날개 하우징과 접촉으로 소음발생

 

 

Automotive Master Mechanics Motors MR.CHOI 평택 최성은 이오팔공이일공이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V/EGR보고서  (0) 2024.01.23
모닝ETC커넥터  (0) 2024.01.23
노이즈가 컴으로 들어가면  (0) 2024.01.21
자작한 커넥터사용 전류량 측정  (0) 2024.01.19
엔진교체후 엔진떨림  (0) 202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