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ECM맞지유?

평택 최성은 2024. 2. 5. 06:31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강하고 안전한 작업을 합시다

차종은 YF CVVL

주행은 18만km

년식은 12년도

 

뭔 차종이 동일하게 지속적으로 고장개소가 보여지는 현상이 발생되는데

시동후 아이들 상태에서 즉시는 아니구 언제지는 몰라도 스캐너 연결한 상태에서 20분 이상

지속후 1번 실화가 발생되는데

왜 이럴까요?

 

요즘 전혀 접하지 않던 고장현상이 나에게 접근하는걸 보면서 아직도 멀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며 작업해 봅니다

보링공장에서 엔진을 교체 했다고 (1달전) 하며 엔진 경고등이 자주 들어와서

입고했다고 하는데...

보링전에도 그랬는지 보링후에 그랬는지 당췌 야그를 해주질 않으니---

제원
압축력

 

엔진 보링했다고 하니 압축력을 확인해 보아쥬?

흠 이정도면 뭐 정말 엔진 좋겠구나 하는데 이상합니다

원칙은 인젝터 파형이 1회 분사하는 작동규칙인데

이게 정말 이상합니다

 

 

 

 

인젝터2회?
왜지?
동일한데
응용

 

이게 정말 중요한데

인덕티브 방식의 CKP 돌기는 P-P값이 매우 중요한데 만일 낮은 전압이 발생되면 크랭킹후

시동이 안되는 아반테두 있었구 아마튼 높게 피크값이 나와줘야 하더군요

 

예전 아반테 주변 카센타에서 시동이 잘안된다고 (40년전) 그때 기억이 가물거리는데

풀루크 가지고 점검해보니 피크값이 너무 적어 인젝터 구동을 못하는건지

안하는건지 잘 기억이 나지는 않는데

규칙상 피크값이 2V인가? 암튼 넘 오래되어 가물거리는데

이차량 초기 CKP를 측정한 데이터는 오데로 날아가고 (기록을 못함)

 

CKP너울이 매우 폭높낮이가 극심한 경우를 확인하고 요때 전화와서 기록을 못함(저장)

IC 난 이런경우 중요한 파형을 기록 못해 짜증이 난다

 

 

 

 

 

요래봐도

 

아무튼 수차례 확인에 거듭 거듭을 해봐도 2번 인젝터 파형이 ---

이거 분명 ECM으로 생각이 1로 드는데 맞는가 몰것습니다

점화코일 1,2,3,4번을 탈거해 보면 거의가 모두 2번 측으로 문제가

발생하는군요

 

현대측으로 몇군데 문의결과 ECM보증은 안된다고 모두 지났다고 하는데

차량소유주가 현대측 무지막지한 파워가 있는듯 무상으로 보증교체를 해 준다고

그래서 출고 점검비만 왕창입니다

 

분명 ECM 불량 같은디... 맞나 몰러유~~~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이오팔공이일공이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하비E-VGT파형  (0) 2024.02.08
모하비 연료미터링  (0) 2024.02.06
소렌토 R이모빌고장?  (1) 2024.02.04
큐브렉견인장치 모하비에 장착  (1) 2024.02.03
YF CVVL  (0) 2024.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