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안전 내일도 건강입니다
모하비 24식차량의 E-VGT
전압과 전류량 제어 속도에 추출을 해 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품번하니스
모하비 E-VGT 커넥터
모하비 24년식 20km 차량의 E-VGT 속도를 검출해 보는데
요건 내차라 무지막지하게 가혹한 테스트를 해 봅니다
회로 그림만을 보면 모터가 아닌데 모터가 아닌 산소센서 열선처럼 그려 있는데
산소센서와 회로가 거의 일치하는것 아닌지...
근데 전류가 제어된다 우쒸 인생은 살아도 살아도 배워도 배워도
죽기전까지 배워야 할것 같은디...
우쒸 어렵넹
모하비 E-VGT위치
카울패널에 가려진 E-VGT모듈 손두 잘 안닿고 흐미 어렵네요
피어싱으로 견고하게 탐침하고 회로 참조하여 전류계 걸고 해보니 됩니다
갈고리 만들어 커넥터 탈거후 롱로즈 긴걸루 집어 연결해 봅니다
딸깍 소리에 연결OK
KEY-ON 점검 NG
흐미 NG 여 NG
그런데 정말 이상하다 뭔가 2번 단자는 OUT 는 교변하지 않고있다 그냥 어스로 흘러가는걸까?
잘해보니 아래처럼 파형이 나오는데 이게 OK인겨
자꾸만 만지다 보니 어느 파형이 나오질 않으면 탐침 재 조정해 확인하게
되는군요
점검OK
OK
모하비 24년식 20km주행 차량이며 E-VGT 커넥터 연결후 전압,전류 파형이며
기준점을 적어봅니다
기준점은 311㎳를 모든 E-VGT에서 사용하는것 같은데
OSCILLO SCOPE를 자주 사용하고 늘 학습하다보니 좀더 자세하게 알고 싶어지는게
생리적 현상이라 ( 뇌가 있는 동물감각 )
4채널이 부족하다는 판단을 하게 된다
4P 커넥터만을 측정할려해도 모터일경우 전류량까지 측정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어 점점 복잡한 흐름을 알게 됩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이오팔영이일공이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하비 EGR (1) | 2024.02.15 |
---|---|
모하비 CAN이상으로 고장개소 확인 불가능 (0) | 2024.02.12 |
모하비 연료미터링 (0) | 2024.02.06 |
ECM맞지유? (0) | 2024.02.05 |
소렌토 R이모빌고장? (1) | 2024.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