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모하비 연료미터링

평택 최성은 2024. 2. 6.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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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차종 모하비

년식 24

주행 20km

건강하고 안전하게 작업합시다

알리품번
모비스품번

알리에서는 암,수 하니스가 연결된 제품이 배송 되지만

모비스 품번은 암 컨넥터와 하니스약 300mm 연결된 제품만 배송되며

이후 "숫" 인젝터 잘라 만들어 사용해야 하며 배선이 매우 튼실하고 여러부품 점검시

동일 형상은 사용이 가능하다는 판단을 해 봅니다

 

우리가 늘 대면하고 스캔을 물려 확인하던 연료관련 데이터

 

 

 

 

연료미터링
위치
연료미터링1

엔진 시동을 걸기위해 브레이크밟고 시동/정지 스위치 터치하면 187.1㎳ 에 시동이 되고

이때부터 ECM은 듀티제어를 시작 하는군요

시작 조건은 예열하는 시간 대기온도등이 변수가 있을것으로 판단합니다

 

 

 

 

 

발전정상에서

발전기 발전량 전압이 매우 정상으로 올라가며 ECM에서의 작동은 매우 정상으로 보이고

듀티에 따른 전류량이 동일하게 작동중 이군요

 

 

 

 

 

시동/정지 버튼작동시

시동이 정지되 있어도 ECM제어를 계속하는 시간이 18.96s 동안 (19초동안 작동중)

전류제어를 하는군요

달랑 2P 하니스 점검은 4CH에서 남는 1채널입니다

 

시동시 작동전압, ECM제어듀티, 아이들시 배터리 충전압, 을 모두 관찰 가능하군요

모르는 것이 많으니 더많이 학습해야하고 좀더 자주해야하고 늘 공부해야

남다른 학습 효과를 느낄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안정적 전류상태에서

전류량이 안정되는 시간이 1.8초 그이상이 된다면 반응이 느리다는 표현이 될것 같은데

급격히 올라가지 않는것을 보면 밸브에 연료압력이 가해져서 그런듯 하군요

만일 너무 늦게 전류량이 올라가거나 전류량이 크게 된다면 뭐 하나 교체해야 것쥬?

 

 

 

 

시동후

시동/정비 버튼을 브레이크 밟고 (브레이크 신호 ECM에 입력됨) 터치한 순간

약 116㎳ 이내에 시동이 걸렸고 그후부터 ECM은 듀티제어를 하는군요

 

 

 

 

엔진정지

엔진 시동 정지할때 전류량이 증가하는데 엔진작동중 전류량이 중요하다는 판단입니다

 

 

 

 

 

규정전류

엔진 시동후 전류량인데 1A를 크게 넘거나 작게 되면 어딘가 문제가 있을 거란 생각입니다

이처럼 단순 2P 선로이지만 많은 부분을 관찰해야 하는군요

전류량과 전압 시간등을 관심있게 바라볼 필요가 분명 있어 보입니다

 

워낙 아는게 없어 달랑 2P선의 제어에 매달려 보니 브레인도 뜨끈거리고

발바닥두 후꾼대고 (젊을때는 발바닥 땀두 많이 나고 그러드만 이제는 잘 안나는겨)

이놈의 허리춤은 왜 지꾸만 내려가는지 ㅋㅋㅋ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이오팔영이일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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