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캔고장으로 입고된모하비

평택 최성은 2024. 12. 9. 10:06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에는 모하비 요소수 주입 방식의 차량이 주행중 가속이 안되어

고객님 주변 오**정비# 에서 뭔 근거로 교체했는지 몰것지만

악셀 페달을 교체후 며칠만에 동일현상이 발생되 견인 입고한 모하비 21년식에 대한

보고서를 게시해 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과거?

지금 스캔하는 시간 바로 1초전이라도 과거로 인식하는건 알고 계시것쥬?

저만의 생각인지 몰것군요

과거는 조금전의 데이터가 틀어졌어도 스캔한 시간이 현재이기에 과거로 인식하는 거라는 생각을

가져보는데요

 

개인적이 다른분들이 글을 보고 판단하기가 매우 어려울거란 생각인데요

CAN 디코딩에 있어 CAN FD로 디코딩해야 하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는 해야 될것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처럼 위에 디코딩 결과물이 ACK란에 1로 측정된 것은 뭔가 틀어졌다는 이야기로 생각하는데

맞는지 몰것어요

 

 

 

 

대표사진 삭제

JC01 조인트 커넥터

P-CAN은 전혀 틀어진 곳이 없어 보이는데요

모하비 차량은 엔진 상단부에 조인트 커넥터가 P-CAN측정이 편하게 설치되 있어

ECM,TCM,VDC P-CAN은 매우 편하게 측정을 할수 있습니다

정말 아는게 별루 없는 본인으로서는 ---

CAN측정을 해보면 할수록 점점 어려워 지는건 뭔지 애고 무진장 헷갈리는군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분명 뭔지는 몰라도 적색 코드가 많이 보이는데요

뭔 ID가 이리도 잘못된건지 당췌 알수가 없군요 ID가 보여진 적색 코드가 전,후레이더와

VDC 4륜쪽의 ID인지 몰것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점검은 배터리 미탈착후 각종 커넥터 탈착하지 않은 상황에서 탐침을 해야 하겠고

그렇게 배워 왔기에 ---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ECM은 맨 나중의 문제로 뭔가 고장이 발생하면 점검이 우선되어야 하며

각 부위 연결 커넥터가 우선적으로 확인 되어야한다는 생각으로 작업 합니다

 

특히 옵션이 중요하며

해당 옵션이 장착된 차량의 통신은 원할히 진행 되어야 하는데 옵션 미비 차량은 통신이 안되는점

유의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저의 판단으로는 ID해석이 매우 어려웁지만

CAN WAVE FORM 을 보고 잘못된 그림이 없다면 정상으로 판단하는 중인데요

레이더 전류측정은 매우 빠르고 많은 데이터가 지나가서 뭐가 뭔지는 몰것습니다

 

암튼 현상은 같아도 원인은 천차만멸이라 관련 부분 커넥터 단속과 핀 접합 잘한결과 정상으로

돌아와 시운전 결과 이상이 없더군요

 

많이 노력해야하고 늘 학습하는데 역시 어려움은 늘 존재하는 이유는 제가 아직 뭘 몰라 그런거

잘알고 있지만 잘못된 부분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조 예열플러그 복원  (1) 2024.12.18
현상은 동일해도 원인은 크게 달라집니다  (0) 2024.12.15
CAN슬립미진입으로 배터리방전  (0) 2024.11.20
봉고3핸들진동과소음  (2) 2024.11.07
인젝터탈거  (0) 2024.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