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디젤 차량에서 그것도 R엔진에서 주행중 시동이 꺼진다면 누구나
기본적으로 의심할 만한 CKP,CMP는 알고 있을겁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위와 같은 현상은 주로 시동이 꺼진다
그리고 관련 모든 정비를 다했다라는 고객의 주장이며 가는 카센터마다 모두 책임질 말을 안하고
이거교체후 안되면 저거 저거후 다시 이거 등등 안되면 다른거를 해봐야
한다고 하여 신뢰할수 없다고
말하시는데---
이에 자신있게 말합니다
안되면 비용 전액 안받겠다고!!!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우선 압축력을 확인해 봅니다
매우 정상으로 보여지는 압축력 은 볼게 없다는 판단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주행시운전을 해보는 중간에 시동이 6회 정지되 이동용 스캐너에서 그즉시 고장개소가 없다가
테스트 완료후 재스캔 해보니 고장개소가 발생합니다
GIT HI-DS스캔과 제니스
엔진 냉각수 온도 정상에서 이제는
스톨만을 해 보아도 시동이 꺼지는군요
에라잇!!!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화~악 보여질수 있을것 같아
일단은 저항을 점검해 보는데 에라잇! 그럴리가!!!
거의 동일한 185KΩ
시동은 잘걸리고 냅따 부하를 줄때만 꺼지는데 이게 그리쉽게
보여주질 않는군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혹여하는 마음에 LCR메터를 거쳐 나온 값을 봅니다
2.4㎌가 거의 모든 인젝터에서 측정되는데요
확연한 수치 틀어진것은 개별적으로 보여지질 않는군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엔진정지되는 현상은 동일하지만 원인은 천차만별로
원인을 찾기위한 노력을 해 봅니다
위처럼 스캐너는 오래된 것이지만 주행 데이터를 기록하는데에는 매우 유용하여
반납을 하지 않은것이 유효하군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제는 스톨해 보는 순간에도 시동이 꺼지니
무조건 원인을 찿아야하는데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TA189 CLAMP PICO OSCILLO SCOPE에 연결확인해 봅니다
보여질라나 몰것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전압과 전류를 측정해보는데 갑자기1번처럼 4개의 구동이 되는 순간은 뭔지 몰것습니다
캐춰되어 게시해 보는데 다른 인젝터는 동일한다 왜 이것만!!!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3번 인젝터 교체후 시험 주행하면서 부하 급가속시 데이터를 증거로 제출합니다
악셀을 쵀대로 밟고 부하가속중에도 시동이 꺼지질 않는군요
이처럼
현상은 같아도 원인은 여러가지가 돌발되어 확연한 원인품을 잡아내는게 우리 정비사들의
목적인듯 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개인적으로 CAN고장개소는 이상이 없어보여 이상과 같이 점검정비후
종료해 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AN 이상으로 경고등 점등 (0) | 2024.12.24 |
---|---|
푸조 예열플러그 복원 (1) | 2024.12.18 |
캔고장으로 입고된모하비 (1) | 2024.12.09 |
CAN슬립미진입으로 배터리방전 (0) | 2024.11.20 |
봉고3핸들진동과소음 (2) | 2024.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