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글로우플러그의 부러짐은 어떠한 디젤 차량이라도 부러질수 있습니다
국내차량은 부러진경우 복원 작업이 좀 수월하다는 판단인데요
수입차량은 뭘 그리 잘 맹글었길래
부러지게 맹글어 놓고는
피치 복원할려 하면 중심 발열선부터 꼬이기 시작하는데요
PEUGEOT 5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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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사업소에서 엔진 탈착후 실린더헤드만 입고하였는데요!
말처럼 중심 가열선이 잘꼬이기만 하면 정말 좋은데요
텅스턴? 좋다 이겁니다
바이스 그립으로 중심선 꽈~악 물어 돌리면?
그 물린 자리만 똑 하고 부러지는데
수입산 정말 안 조아요! 개인적으로는 그리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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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실린더 헤드를 아예 탈거해 입고했는데
이러면 매우 편할것 같지만 글로우 플러그는 그자체가 수입산 ---
중심이 부러진 아래에서 부러져야 작업이 정말 편한데
그러하질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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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러진 부위 작업이 난항으로 센터링이 어려워
작업 잔존물마다 위치가 엉망입니다
암튼 가져온 실린더 헤드는 그나마 혼신의 힘으로 복원 되었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절대 건딜지 않은 상태라야 부러진 플러그 중심을 확연하게 잡을수 있다는것
아마도 누구나 그럴거라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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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완료후
예열프러그는 정확한 토크량으로 체결을 해야하며 체결된 위치에
밀착 정도가 정확하게 되어야 작업이 원할하다는 판단입니다
(밸브에 밀착 정도를 확인하기위한 작업처럼 적색 인주를 이용한 밀착 정도를 이해하면 좋을듯)
완벽한 작업구조를 이해하면 안전한 작업이 이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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