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엔진오일 시동후 아이들 압력은 1.2㎏/㎠의 압력이 형성 되는것으로
제원에 기록되어 있군요
그러면 터보챠저에 I-BOLT 를 거쳐 터보 오일 피드파이프 유니온 볼트를 거친
OIL-PRESSURE 의 제원대비 측정을 해 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엔진이 정상 온도에서 시동후 아이들시 오일 압력은 1.1BAR 이데이터는 개인적으로 제작한
압력센서를 이용한 값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처럼 호스내부에 인입 첵 밸브를 제거한후 파형을 보면 WPS500X의 빠른 반응으로
미세한 이상을 바라볼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처럼 ECM에서 듀티 제어가 안되면 또는 제어선이 단선되면 엔진경고등은
미점등되고 스캐너 작업시 고장개소만 확인이 되는군요
고장개소와 함께 엔진오일 압력은 항상 높게 가압되며
운행시 풀 악셀레이싱 하게 되면
연비와 가속력이 미세하게 둔하게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당연히 2차제어인 오일압력 릴리프 밸브의 스프링을 이기는 힘이 전달되면
그리로 배출되겠지만---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터보직전 배기압 (0) | 2025.01.18 |
---|---|
이모빌 문제로 시동불가 (0) | 2025.01.15 |
폭발시간과 밸브작동시간 (0) | 2025.01.10 |
포르쉐 예열플러그작업 (0) | 2025.01.09 |
인젝터 고정볼트탈거및부러짐 (0) | 2025.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