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터보직전 배기압

평택 최성은 2025. 1. 18.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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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숫점 뒤 3자리 까지 기록되며

속도가 매우 빠르고 정확한

장비이기에 ...

WPS 500x 자동차 압력 변환기의 탁월한 해상도와 정확성 덕분에

많은 자동차 시스템의 빠르고 정확한 압력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WPS500X

전원을 켜고 1,2,3으로 점등후 1번으로 점등 될때

2번 위치에 놓고 측정합니다

 

 

차종: KIA SPORTAGE 22식 42,000Km DIESEL 2.0

NQ5 스포티지

그럼 아이들시 터보 바로 후에 압력은 -88.8바 왜 마이너스인지 몰것습니다

점검 방법은

교품 람다센서를 천공하여 중심에 관통한 통로를 만들어 실리콘 호스를 연결하여

압력센서 WPS 500X에 연결하고 시동을 걸어 터보압력이 얼마인지 확인할려면 엔진을 급가속한다

 

주의점은 WPS 500X 장비에 열전달을 최소하 하여야 하므로

실리콘 호스 길이를 약 30Cm 길이를 사용한다(실리콘호스가 연결하기 매우 용이함)

 

 

 

스포티지NQ5

무부하 급가속시 5.357바 최대값이쥬

터보챠저를 통해 배기로 나갈려는 압력이 최대치를 측정한건데

정말 좋아하는 압력센서 그장비로 측정한 데이터라 매우 신뢰할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초고속의 응답시간, 줌기능,충전식 LITHIUM POLYMER 배터리, 특히 자동 영점화 되는

.특화된 장비를 사용하는데 있어

고객과의 신뢰성은 최고조에 달합니다

 

 

 

NQ5스포티지

파형의 오르내림의 흔적은 배기압과 배기구의 흡입력까지 자세하게 측정되어 놀라울 따름입니다

엔진이 열간후 무부하 급가속후 배압의 움직임이 급속도록 변화하는 내용이

WPS 500X에는 고스란히 담겨 있어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스포티지NQ5

㎲ 측정되는 놀라운 속도

 

 

 

 

차종: REXTON SPORTS 22식 23,000Km DIESEL 2.2

렉스톤칸
칸렉스턴

 

엔진에서 무부하 급가속을 행하였는데

기아 2.0의 엔진보다 조금 더 올라가는군요

노이즈가 아니냐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어 확대해 봅니다

 

 

 

 

렉스턴칸

노이즈가 아닌 압력 최고점이 측정된것으로 매우 빠른 데이터를 신속 정확하게

측정된것으로 매우 만족할만 하다는 판단입니다

 

터보챠저가 정상이니 들어오는 공기와 나가는 배압은 이상이 없을거란 생각인데요

만일 터보챠저에 문제가 있다면

인터쿨러에 문제가 있다면

인터쿨러측 호스가 안보이게 갈라져 있다면

인터쿨러 에 크랙이 미세하게 생겨 있다면 등등

터보관련 점검은 매우 신속 정확한 점검이 이뤄진다는 생각인데요

 

 

 

 

 

차종: KIA SORENTO 15식 310,000Km DIESEL 2.0

소렌토2.0
2.0소렌토

30만 주행한 차량이라 그런지 터보압력이 조금 낮군요

동일한 2.0엔진과 비교시 1.65 BAR 차이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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