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연료인젝션

평택 최성은 2025. 1. 18. 05:36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타이밍 돌기에서 롱투스가 나온후 연료를 분사하는 모습을 확인해

봅니다

SPORTAGE 2.0 NQ5

이처럼 롱투스 돌기 측정후

18개 근방에서 인젝션을 하는데요 (초기분사)

 

 

 

 

SPORTAGE 2.0 NQ5

파일럿1번 분사는 CKP18개 후 827㎲ 시점에서 분사를 하고 이때는

PISTON COMPRESSION 중입니다

그림을 보니 파일럿2분사 까지도 압축중이군요

 

흡,배기 밸브가 완벽히 닫혀있고 피스톤은 상승하여 압축을 형성하는 대단한 압력을 뚫고

인젝터는 주분사를 하는것 같습니다

암튼 물리적으로 높은 압력을 뚫고 들어가려면 더 높은 압력으로

쏴야 들어가겠지요

 

전압두 좋아야 하겠구 인젝터 코일두좋아야 전류량이 정확하게 제어될것이며

인젝터 닫힘에 피스톤압력이 밀어 노즐 부분에

POWER STROKE 압력이 역으로 들어온다면 엔진의 가감속력에 의한 니들 밸브는

손상을 입을수도 있겠군요

 

 

 

 

SPORTAGE NQ5 2.0
SPORTAGE NQ5 2.0
SPORTAGE 2.0 NQ5

에프터 탑 데드센 , 비포 탑 데드센타, 에프터 바텀 데드센타, 비포 바텀 데드센타의

제원에 의한 밸브 작동 표기를 해 봅니다

IVO ATDC 8˚부터 IVC BTDC 11˚

EVO 27~EVC21˚ 를 넣어보니 위처럼 보여 지는군요

아하! 머리아포라!

 

즉 PISTON COMPRESSION 중에 1,2,차 파일럿 연료 분사후 폭발이이어지면

피스톤이 내려갈려는 시점에서 불붙은 김에 한번 쫘~악

연료를 분사 힘있는 피스톤 하강으로 에너지를

만드는것 같군요

 

 

맞는건지 몰것어유!

 

 

 

YF LPI 2.0

YF LPI차량인데 롱투스후 20개 돌기에서 점화가 되는군요

암튼 롱투스 후 압축력이 최고점에 오르는 시간은

위차량에서

18개후 827㎲ 에서 인젝터 초기 분사를 한다는것을 알아봅니다

 

 

 

 

SORENTO 2.0

프로브 접지를 배터리 접지에 물렸을때는

CKP웨이브가 좀 지저분 하게 그려지는군요

 

 

 

 

SORENTO 2.0
SORENTO 2.0
SORENTO 2.0
SORENTO 2.0

이처럼 센서 접지에서 프로브 접지를 탐침해야 깨끗한 웨이브를 

볼수 있군요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터보직전 배기압  (0) 2025.01.18
이모빌 문제로 시동불가  (0) 2025.01.15
오일압력  (0) 2025.01.13
폭발시간과 밸브작동시간  (0) 2025.01.10
포르쉐 예열플러그작업  (0) 2025.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