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주말을 잘 지내고 계십니까? 오늘도 밤에 불을 켜고 늦게까지 고객의 차량을
운행하는데 문제점이 발생 안되게 노력을 하시는 여러 엔지니어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왜? 우리는 (정비인) 손톱안에 검은때를 묻히고 살아가야 하나요?
수세미로 그것도 철 수세미로 바~아박 닥아내야 그때야 벗겨지는 검은 때를---
저는 검은 손톱이 싫습니다 그래서 작업용 크린장갑을 필히 선택합니다
고로---병원 수술 교수가 말합니다 내가 남의 혐오스럽고 싫어라하는 일을 하는데
그만한 대가는 필연적으로 따라와야 하는게 아니냐고---
흠! 그래서 술을 고래로 마시는듯!
그만큼 운행하는 모든 차량의 안전을 위해서 모든 엔지니어가 열심히
일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그만큼의 대가가 나에게 지불되어야 하겠지요!
실린더 헤드볼트인데 언듯 보아도 부러진게 틀림이 없어보이고 부러진 이유는
재사용 함으로 발생된것 같으며---
경기도 모 샾에서 긴급타전을 합니다 모닝인데 이렇구 저렇구 되어
무조건 뺄수 있냐구 조건은 항상 따라 다니는데 무...조...건...
아무리 보아도 무언가 좀 만진 흔적이 있어 보이는데 건들려 놓은
(중심이탈) 센터링이 안되어 작업의 완성도는 최고의 난이도 ---
내시경으로 확인해 보니 센터링이 틀어져 있고---
초경으로 가이드를 삽입하여 중심을 파쇄하여 보니---
한번 틀어진 중심가공은 아니 어찌 쇠들도 쉬운쪽으로 가는지 거참!
중심이 전혀 잡혀 들지 않아 실린더 중고로 구입 전해 들렸는데
볼트가 부러지면 또는 피치부 이탈이 되어 있다면 절대로 건들면 매우 난처하니
건들지 않은 상태에서 문의를 바랍니다 지~발~유!!
그랜드카니발 R엔진 차량인데 사우나 다녀와서 긴출을 요구하는 전화를 받습니다
역시 경기도 근방, 가서 보니 상황은 역시 악조건---
자초지종을 자세하게 들으니 !
첨음 4개중 3개가 정말 간신히 풀렸다고 하며 마지막 4번을 풀려고 렌치로 돌리는데
소리없이 사망 신고---
드릴로 중간을 뚫고 백탭으로 돌리니 딱하며 부러지고 부러진 백탭에 용접사가
용접을 기가막히게 하여 돌리니 또 따~악 !
부러진 볼트를 탈거하려고 메인프론트 케이스 탈거하고 체인모두 탈거 흡기측까지
탈거했으니 오죽 마음이 급했던 모양인데 ---
우선 전용지그를 거치하고 계산을 해보니 좀 힘들지만 잘 될것 같아!
우선 원래대로 로커커버를 장착하고 가이드를 삽입하여 드릴링한후 용접부의
백탭과 기존 부러진 볼트를 제거하고 탭을 가공한후 원복하는데 건들지 않았다면
20분이면 끝날일을 1시간이나 소비되어 답답하군요
모든공정 완료후 과다 토크로 가조립을 해보고 잠시후 원위치 한후
작업공정대로 원위치 한후 규정대로 토크조임을 하라고하고 집에옵니다
이작업 엔지니어는 앓던이가 빠진듯 개운 하다고 하는군요
무.조.건. 이상징후시 전화로 문의부터 합시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5 LPI미세부조 (0) | 2016.03.30 |
---|---|
디젤차량 매연다스리기 (0) | 2016.03.28 |
A엔진소렌토튠업 HHO가스시공 (0) | 2016.03.25 |
제네시스3.3 LPG개조차 (0) | 2016.03.24 |
A엔진 인젝터클램프볼트원복 (0) | 2016.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