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디젤차량 매연다스리기

평택 최성은 2016. 3. 28.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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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몸이 부족한 날 입니다

남들은 놀러간다고 아우성인데 내는 일만하여야 하는지---

 

차량상태로 보아 비용이 너무 많이 투입되고 차량을 수리후 과연 1년 이상을

운행해야 차량 수리비용 대비 고객 만족이 이뤄져야 하는데 생각 잘하시고

정비하시길 바랍니다 하니 출고했다 재입고하고 다시비용에대해 물어보고

출고--- 동네 한바퀴 돌더니

즉시 재입고후 점검 과정이 맘에 든다고 고객은 무조건 작업해 달라고 하는군요

 

 

차종: 엑스트랙 CRDI -AUTO  2003식

현상: 매연 과다배출

 

 

 


 


 

 

 

 

 

냉각수 어는시점은 -23℃ 정도인데 냉각수의 산도가 매우 불량합니다

거의 흙탕물 수준--- 겨울에 얼지는 않으나 녹의 진행으로 부식이 발생중

이라고 하니 교체를 원하는군요

 

 

 

 

 

 

 

 

 

매연으로 입고한 차량이니 당근 매연은 측정을 해 보는게

고객에 대한 예의입니다

대충 밟아보니 매연이 차량뒤를 그늘지게 할정도니 이차량 공도를 주행시

타차량에 민폐를 끼칠 정도며 매연단속시 과중한 벌금이 예상됩니다

 

 

 

 

 


 

 

우선 냉각수 온도와 산도를 원액과의 혼합을 적절하게 한뒤 라디에타

청수로 모두 청소한후 주입 완료 합니다 냉각수는 A-110

 

 

 

 

 

 

 

 


 


 

 

 

 

 

 

 

 

 


 

흡기세척을 스팀을 사용하여 청결하게 세척하고 스로틀 탈거하여

정성스럽게 세척해 냅니다

 

 

 

 

 

 

 

암튼 흡기세척한뒤 공도를 주행시험 해보니 뒤를 미러로 확인시 매연 그림자도

안보이는데 이게 광 투과식 매연 측정기에서는 20% 의 매연을 배출하는것으로

보이는군요

2003년12월31일 차량까지 매연 45% 이하니까  이정도면 합격인데---

 

 

 

 

 

 

 

 

 

 


 

HHO가스 시공에는 이정도 엔진회전수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되며

수십백 차례 해본 결과 가장 적절하더군요

HHO가스 시공 이유는 흡기세척시 뭔가 열변형으로 막혀있을 탄소알갱이를

수소2개와 산소1개의 가스로 부술수 있다하니 무조건 이작업은 병행 합니다

 

 

 

 

 

 

 

HHO가스 시공중인 데이터인데 시공후 이런 데이터가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측정해 보았으며---

 

 

 

 

 

 

 

내가 힘이 없는지 정말 힘들군요 알미늄 오일팬의 드레인에 볼트는 왜그렇게 꽈~악

조임을 주었는지 렌치를 손바닥으로 타격해 풀렸는데 와셔없이 그렇게 단단히

조임을 주는지 --- 완전 슈퍼맨의 힘

제발 나이먹은 작업자를 위해 작은 배려를 해 주시옵소서--- 비나이다

 

 

 

 

 

 

 

HHO 가스 시공후 안정적인 매연이 발생되고 바로 광투과식 매연측정기에서

측정한 값으로 근거로 검사하기 위해 차량검사소로 출발합니다

 

 

 

 

 

차량검사 방법에 의거 검사소 주행모드에서 2%의 매연이 검출되었고 합격판정을

받습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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