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미세한 냉각수 누유를 말씀만 드리고 그냥 운행해도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하고 미수리하기로 맘먹고 출고하려는데 ---
작업을 해달라고 하시니 모듬 작업으로 견적하여 드리고 실린더 헤드 작업은
혹시라도 연마쪽 일이 연계 될까봐 보링공장으로 발주를 합니다
냉각수가 실린더헤드와 실린더 블럭사이로 아주미세하게 흐르는데 아마두
내차량이면 그냥 운행하였을겁니다
보링공장에서 보내온 사진인데 실린더헤드를 분명 내린것 맞군요
내가 못미더워서가 아니고 차량소유주가 어떤 마음을 갖고 있는지가 중요
하기 때문이지요
실린더 헤드 작업을 해가지고 왔길래 그대로 소음 측정을 해보는데 좀 큰 소리처럼
DB가 측정되었는데 거의 77DB 이면 조금 시끄러운 정도로 보이고 있으며
엔진회전수 그래프는 무서운지 덜덜 떨고 있군요
우선 견적대로 작업하며 냉각수 온도와 산도를 측정해 보는데 산도는 아직 이상이
없으나 냉각수 온도가 너무 낮아 위험하여 교체하며
거의 모든 차량이 동일하지만 냉각수 캡을 잠가야만 냉각수 온도가 상승한다
냉각수 온도가 상승되어 냉각팬을 구동하는 시점을 알려면 필히 냉각수 캡을
잠그어 살펴보았는데 94℃에서 구동되며
실린더헤드를 작업했으니 배출가스를 측정해보았는데 다른 모든 항목은 녹색인데 NOX만이 적색표시를 합니다
서스 다구경 니플은 이럴때만 사용하면 엔진 흡입구호스측으로 빨려 들어가지 않아
매우 안전 합니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조치하면 될것 같군요
엔진 회전수 1300RPM에서 진동과 서비스 데이터를 보았는데 이그림위 배출가스는
매우 정상의 그림으로 큰 이상은 없어 보입니다
위는 HHO가스 시공전이고 아래는 HHO가스 시공후 인데 보는 각도에서 초점을 중심
적색선에 맞추면서 눈동자의 초점은 그대로 유지하고 위,아래를 보는듯 하면 아래가
조금더 그래프의 두께가 얇을것 입니다
X축-황색 그래프 Y축-분홍색 그래프 Z축-하늘색 그래프
보는이의 안구를 피곤하게 하여 미안합니다
엔진회전수가 안정적인 그래프로 그려지며 산소센서의 RR1그래프도 다르게
보이는데 특히 소음 측정기에 기록된 소음은 가히 매우 안정적인 데이터를
보여주는데 엔진오일만 교체해도 0.5DB 낮출수가 있으며 시공전 76.9DB 에서
72.5DB 로 낮아진 4.4DB는 차량소유주가 즉시 청각으로 느끼는 ---
고개를 절로 끄떡이게 하는 정도입니다
타각번호 위에서 미세한 누수가 있었는데 실린더헤드 가스켓 교체한후
세척하여 확인해 보니 아직은 이상이 없군요
기본 백이상 작업은 무조건 엔진 세척으로 번쩍거리게 해 봅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DI프라이드 매연줄이기 (0) | 2016.04.27 |
---|---|
카본 크리닝 머신 시연회 (0) | 2016.04.24 |
다이너스와클릭HHO시공 (0) | 2016.04.19 |
그랜드 스타렉스 가속불량과 터보 이음 (0) | 2016.04.18 |
스포티지DPF원복 (0) | 2016.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