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예열플러그 부러지면 백탭 절대 사용하지 마시길---

평택 최성은 2016. 5. 2.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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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에쿠스 작업을 하는동안 아래지방에서 전화가 옵니다

혹시 출장 가능하냐구 ! ㅋ~멀다멀어!!!

그러나 옛날 현대기아 지정공장 보증 수리반에 몸담았던 본인이

현대 블루핸즈 라는데 거절이 어렵군요!!!

 

차종: 베라크르즈 3.0 D  AUTO  2011

현상: 글로우플러그 탈거중 부러져 백탭삽입후 토크과다로 깊이 부러짐사고

 

또다시 말씀 드립니다 글로우 플러그 부러짐시 팽창게수가 다른 부품들로 인한 응축

팽창 반복 과정에서 글로우 플러그 부러짐 사고가 발생하므로 고객과의 충분한

협의와 될수 있으면 서명을 받고 작업해야 안전한데 보기에는 별게 아닌듯 하나

글로우 스페셜 특수 공구가 없다면 부러진후 고객이 말하길---

"니가 작업하다 부러트렸지 내가 부러트렸냐?" 합니다 이런경우 고객이 차량의

이상을

(내부구조를 잘 모르므로) 생각하여 근심 걱정하게 되고 최종적으로는 변상을

요구 하기도 하므로 정말 주의가 필요한데 작업하다 부러진 경우 바로 연락 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전화통화후 부러진 백탭을 메세지로 보내와 확인 기존 #4번 백탭과의 비교 분석결과

14mm깊이에 부러져 있다는 것을 확인한후 특수 공구를 챙겨 출발을 하였는데

 

 

 

 

 

 

 

 

1, 고속도로 사고로 이어진 차량정체

2,거의 다가가서 보니 정말 어이없슴

3,좌측 중앙 분리대 측으로 접근하면 차량 이동이 충분히 가능한데

4,한참을 차량 정지 시키고 이제야 경찰차로 막으니 도데체 이해 안감

사고 수습이 먼저이지만 완전 서행으로 차량을 빼주는것도 경찰의 할일인데

30분동안 차량을 정체시키고 사고차량 수습을 해야만 했을까 하는 마음

 

 

 

 

 

 

도착하자 우선 4번 글로우 플러그를 확인해 보니 다행히도 용접은 하지 않아

가능하다는 결론으로 작업에 임하는데 만일 용접을 하였다면 바로 포기하는게 신상에

이롭다는 결론입니다 이유는 중심을 전혀 알수가 없고 잘된다하더라도 작업시간이

엄청지연되며 만일 잘못 되면 서로에게 상처가 되기 마련 이므로---

 

 

 

 


 

 

 

흡관로에 이물질 유입을 차단하기위해 많은 구멍을 막아놓았는데 흡기관내부 볼트를

1개 풀러야 하는데 이걸 모르면 흡기관이 큰 드라이버로 제낄때 원위치 되려는 텐션이

발생하고 탈거 자체가 안되니 필히 볼트 제거를 선행하고 막아야 됨

 

 

 

 


 

 

 

 

 

백탭의 부러짐으로 그래도 어느정도 중심이 찾아져 드릴링 하여

원복해 보는데 정말 땀 납니다 여차하면 중심이 틀어지니까---

 

 

 

 


 

 

 

탭을 가공하고 원복된 내부인데 실린더 헤드 위만 스크래치 정도이고 글로우 플러그

전체 피치에서 2산만 손상되고 전체를 살려 냈는데 ---

 

 

 

 

 

신품의 글로우 플러그 삽입하여 작업과장님에게 확인받고 돌아옵니다

 

 

 

 

 

 

귀가 하는길에 위치를 대략 촬영하였는데 하늘에 구름이 검게 그을려 있어 비가올것

같군요 상주쯤 들어서니 장대비가 글래스를 때리는데 무섭게 커다란 빗방울이

후두둑 떨어집니다  오늘은 이작업으로 하루를 도로에서 다 보내고 평택에 도착하니

20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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