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소렌토 매연과다되 입고후 수리

평택 최성은 2016. 4. 29.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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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50대 막바지 깔딱거리는 선에 들어선 주변 분들은 요즘 잠을 자두 중간에

깨어지고 밤을 조금 설친다는데 저의경우 이해가 잘 안되는군요

무조건 해골이 침대에 닿으면 바로 잠들거든요! 아침08시 까졍 숙면---zzz

 

오늘 할 이야그는 ...

차종: 소렌토 FL VGT  AUTO

현상: 주행하며 가속시 미러보면 새까막케 보임 ㅋ (웃을일 아닌데)

작업내용: 아래 참조 하셈

 

 

 

 

이차량의 매연 배출 기준이 되는 값은 25% 인데 자그마치 40%의 매연이 발생되는바

공도에서 가속페달을 꽈악 밟으면 뒤가 안보이고 살짝 밟으면 뒤가 검게 보이는데---

 

 

 

 

 

 

 

 

 연료 분사량이 모든 작업후 줄어드는지를 알려고 측정하였으며 그래도 뭔가

보여 주려는 사진은 데이터가 좀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나만의 디젤 엔진의 데이터는

이정도 서비스 데이터로 고객응대를 한다고 봅니다

 

 

 

 

 

 

 

엔진시동후 아이들 상태에서 배터리위에 소음측정기를 올려놓은 상황에서

소음 측정시 동일차종보다 조금 시끄러운 86.4DB를 보이는데 1DB를 올리는건

매우 쉬운일 이지만 1DB를 내리는건 정말 어렵습니다 그러나 내리는DB---

 

BBN World HHO Carbon Cleaning Machine 이 있기에 내리는건 쉽다는 생각으로---

그...런...데...모든 작업후 서비스데이터와 소음 측정데이터가 읍다

미처유!

 

 

 

 

 

 

 

 

 

우선 비용이 만만하지 않을 정도를 예상하고 입고하신 귀하고 높으신 고객님에게

인젝터,터보,흡기,배기,EGR,HHO-GAS로 연소실시공,엔진룸세척,냉각수,엔진오일

등을 점검후 거의 교체해야 하지 않나 는 문진을 하고 터보,인젝터는 작업해 보고

결정하기로 협의하고 작업에 임하는데 에휴! 흡기가 젤루 싫습니다

그눔의 검뎅이---

누군가 전화옵니다   HHO Carbon Cleaning Machine 이 흡기까지 잘 닦이고

연료를 무징장하게 줄일수 있냐구---

그런  Machine  있으면 저에게 파세요 하고 요구합니다! 얼마가 됬든 ---

흠치뽕! 있는건 돈밖에 읍다" 라고하며 !!!

 

 

 

 

 

 

 

 


 

 

배기음이 조금 크게 그러니까--- 머플러 조금 손상된듯한 이음이 발생되

배기매니폴드와 터보챠저 를 탈거해보니 배기매니폴드 에 검뎅이가 많이 묻어 있는게

첨에는 아주 미세한 크랙이 발생된줄 알았는데 ---

 

 

 

 

 

 

 

 

 

EGR을 탈거하구두 원인을 알수가 없어 헤메였는데 EGR에서 배기 다기관에 연결된

주름관 기역자 스텐 파이프의 주름관에서 누설되어 배출매연이 주름관 외부 피복인

절연체 호스를 타고 배기측 소음으로 들려 있었던것

주름관에 약간의 힘을 주었더니 얘가 힘없이 벌어지는데 왜 웃음이---ㅎㅎ

 

"EGR탈거시 반대편 EGR 주름 파이프 12mm너트 2개 탈거후 EGR을 약간 누이면서

빼내면 파이프와 EGR동시에 탈거가 가능하다

 

 

 

 

 

 

 

 

냉각수온도는 매우 이상적인데 냉각수 산도의 측정값이 7PH를 보여 교체를

할려구 합니다 근데 정말 희한한것은 냉각수 색상은 녹색으로 정말 보는 이의

안구를 편안하게 하는 위안을 주니 고객은 고정관념으로 색상만 좋으면 부동액은

정상으로 알고 있더군요!

 

고객님께 광학식 온도계 측정전  -30℃이하 -25℃이상 측정되어야 하며

산도는 7.5PH 이상 최고 PH가 보이면 정말 좋은 냉각수이므로 교체 안해두 됩니다

하고 측정하니 ℃ 온도가 정상이면! PH에서 걸리고  PH에서 정상이면 ℃ 온도에서

걸리니 거참 내가 잘못하는겨?

 

 

요것이 좋은거여! 200대 차량의 검사결과 따악1대가 이런 PH7.85 온도 27℃ 나온적이

있는데 아무이상없다고 고객분께 말하고 냉각수는 내년에 다시 점검해 보쥬!

한적도 있지만 냉각수 신품을 양동이에 들어붓고 온도를 맞춘다음 보면 거의 산도는

8PH이상으로 알카리성으로 변화되 매우 양호한 냉각수가 되더군요!

 

 

 

 

 

 

 

 

이후 자동변속기 오일을 장비를 사용하여 냉각수 온도가 정상 수준으로 상승후

확인해 보면 1회를 교체해두 맘에 정말 안들어 꼭 2회를 교체 하는데 이것은

항상 작업 비용의 상승으로 인해 고객과의 철저한 질의 응답에 반하여 작업하며---

 

 

 

 

 

 

 

 

 

거의 모듬작업을 종료할때쯤 모듬의 마지막 항목 엔진오일을 교체하며 일반 광유

전혀 사용을 하지 않아 고객님들께 가끔은(어쩌다) 비싸다는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누구처럼 이부분은 고집을 부려 봅니다

이런 작업을 하는 와중에 수입차인 포르쉐 차량이 "여기 바람좀 넣어주죠? "합니다

 

에구! 저는요 수입차량은 바람을 얼마 넣어야 하는지 잘몰라 다른곳에 가서 넣으세요

합니다 저의경우 수입차량은 찬밥입니다

수입차 꼭하는 작업은 HHO-GAS시공과 글로우플러그 작업만 합니다

가솔린용 수입차라도 점화플러그 교체조차도 안합니다

 

 

 

 

 

 

 

엔진룸 ---

정말 지저분 하군요 그런데 이많은 비용을 들여 작업한 차량을 그것두 국내산인

수입산이 아닌 정말 좋은 차량을 화장은 안시키더라도 민낯을 공개 하려 합니다

 

 

 

 

 

매스타 실린더는 입고시부터 제동에 관한 이상함을 호소해 검사장비로 제동력을

확인해 보니 제동력 편차도 거의 없고 매우 양호한 제동력을 보여 서류 만드는데

3만원을 주고 검사해 왔던 것인데 ㅠㅠ 아무튼 고객의 편한 마음을 가지게 하려

매스터 실린더는 교체 하고---

 

 

 

 

 

   흡기 스팀세척하고 (물론 미탈거 상태에서) 배기파이프 신품교체하며

인젝터 동와셔 1,2,4번 들뜸으로 오일소모량 분명 많았을거고 좌우당간 부품 교체

수리후 3회 매연 측정시 모두 회당 약 50%대를 배출 하였으나 광투과식 매연 측정기는

검뎅이 매연만을 측정하는게 아니고 백연 블로바이소량 등 모두 빛이 지나지 못한

만큼 데이터가 측정되므로 많은 생각을 또 하게 한다

 

 

 

 

 

 

마무리는 엔진 세척으로 깔끔한 맛을 더하는데 많은 데이터와 사진을 촬영하다보니

후처리(전과후의 데이터) 가 좀 부족함을 정말 아쉬움으로 남는다

누구나 사진하는것 쉽지만 정리가 더욱 어려운것 잘알고들 있을것이며

모든 차량소유주는 마지막 개운함을 보여주는것은 아무래도 엔진 룸 세정이 아닌가

생각한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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