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키가 크시고 아름다운 여성 고객님이 차량을 입고 하시는군요
차종: MD-GDI아반테 2010 AUTO
현상: 주행중 뭔 소리가 나는데 현대사업소에서 알수가 없다고 한댄다
작업내용:항균필터,후미등좌우,전조등R/H,진동계설치,배출가스측정,소음측정
이차량의 산소센서는 농후 (RICH)0.6 ~ 1.0 희박(LEAN) 0 ~ 0.4 으로 제원이
설정되 있고 정비 지침에는
"산소 센서 (HO2S: Heated Oxygen Sensor)는 지르코니아 (Zirconia)와 알루미나 (Alumina)로 이루어진 박막 적층형의 센서로서, MCC
(Manifold Catalytic Converter) 전단과 후단에 각각 장착되어 배기 가스 속의 산소
농도를 감지하여 ECM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라고 되어 있으며 서비스 데이터에는 리니어와 바이너리로 표출되어 지는데
GDI차량이 입고되어 무슨 소리가 난다고 하는데 수리 배팅하여 보는데
HHO Machine 이 있기에 자신만만하게 수리후 소리나면 환급해 준다고 했는데
나는 도대체 뭔 소리가 나는질 아무리 들어도 몰르겠고 아무튼 오일 교체하고
HHO-GAS시공을 하고 여러가지 측정 해 본다
우선 배출가스를 측정해 보았는데 아니 뭐 이런게 있나? GDI엔진이 탄화수소가
256PPM? 그것참 알수가 읍네요
처음으로 배출가스 측정 장비맛을 보아 그런가? 하구 다시 검사해두 동일 PPM
참으로 알수가 없는게 흡기 스로틀에 거품크리너와 액상 크리너로 세척후
측정하니 요렇게 이쁘게 배출가스 데이터가 나와 주는 센스를 보여 주는데
겨우 흡기에 약좀 먹였다고 발딱 뒤집어 진단 말인가 원래 GDI엔진이 그런지---
이건 최종적으로 HHO시고후 데이터인데 HHO장비와의 관계없이 GDI 배출가스는
스로틀만 세척해두 정말 좋은 데이터를 얻을수가 있는건지 뭘 알수가 있어야징!
시공전과 후의 소음 측정결과 큰 차이는 없었으며 이정도의 소음으로는 고객에게
다가서기 조금은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서비스 데이터 그래프인데 시공전과 후의 데이터이며 흡기압력 센서 출력값이 조금
HHO시공후 상승 값을 보이고 있다
HHO시공 방법은 매우 다채로운데 엔진룸 커버 탈거시 빨래집게 처럼 HHO가스 노즐을
삽입하면 될것 같으며 엔진룸 커버 미탈거시는 아래와 같이 에어 주름호스 중간을 탈거하는게 작업시간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고---
진동계로 측정된 진동값인데 HHO시공전이며 ---
HHO시공후 진동값인데 매우 낮은 주파수와 물결을 볼수가 있어 HHO시공후 엔진의
진동을 어느정도 볼수가 있다
GDI 엔진이 1.6 임에도 GAS량을 조정 안하면 엔진이 너무 부들부들 떨어 약 1천L
이하로 설정하면 엔진회전수가 너무 저하 되는것을 막을수 있으며
크게 할일두 없어 엔진 오일캡에 엔진내부 맥동을 잡고 1번 점화코일을 채널2에 연결해 보니 나름 무언가 그래프를 그리는군요 그렇다고 이것을 사용하기에 피코 스코프를
구매하기도 그렇고 하여 기존 장비에 연결해 보니 그려지는것을 잘 살펴 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아무튼 GDI 엔진에서는 배출가스가 이상 과다로 배출된다면 스로틀 세척을 하고
HHO-GAS시공을 하면 더욱 좋은 데이터와 엔진 진동및 가속성능을 향상 시키고
나아가서는 대기 환경을 좋게하고 더 나아가서는 우리 인간에게 해로운 물질을 줄일수
있게 될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환경 매니아가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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