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늘 잘 달리던 애마가 변비 증상으로 내원 합니다 원래는 내원이 아닌 입원 치료가
맞는디---
고장항목을 확인한 결과 동일한 것이 3열종대로 서 있습니다 이렇게 고장 항목이
나열된 경우는 자동 고장 선택을 한 경우 입니다
CDPF 측의 차압 발생량이 언듯 보아도 많은량이 측정되는데 이값은 실시간 입니다
즉 DOC측 전단 파이프 압력이 실시간으로 측정 보여 주는 것입니다
CDPF 차압 값이 매우 높은 94hpa 이므로 유의하여 진단해야 하는것 아시쥬?
무부하 급가속을 해보니 CDPF차압 발생량이 급체를 하여 제대로 배출 안되는 현상인
막혔다고 아우성을 하는군요
여기서 그래프는 단독으로 보는것 보다는 움직임을 주시하는게 맞습니다
무부하 급가속시 엔진 회전수가 더이상 상승 안되니 뭘 더 먹인다고 힘을 쓰겠습니까!
이렇듯이 이차량을 전문 업소에서 (쌍* 프라*) 아무리 해보고 CPDF 강제 재생까지
잘 마쳤다고 하는데 --- 글~쎄~요 입니다
장이꼬여 완전 거의 막힘입니다 아이들시 거의 100hpa 값으로 치솟고 있는데
어느정도 지속되는 막힘은 조금씩 낮아지다가 무부하 급가속 구간에서 570hpa값을
치고 올라가는데 막혀도 대단하게 막힘 입니다
위는 DOC 측의 손상을 보여주었는데 아주 조그만 손상이라도 내부는 큰 데미지를 입는다고 생각합니다 공 통로구간에서 부지런히 배압이 배출되어야 하는데 스크래치에 의한
손상의 막힘이 발생되 결국에는 DOC는 제 할일을 못하고 사망에 이른것인데---
온도센서를 탈거하고 그곳을 통해 들여다본 DOC측과 DPF측의 손상에는 막힘이라는
정도 이상이 막혀 있어 DOC는 아예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런경우에는 교체 할수 있는 상황으로 미리 작업해 놓아둔 대치품을 사용합니다
요래요래 조래조래 하여 말끔한 장 청소후 가속이 매우 잘되는 작업 과정이 진행되었고
서비스 데이터와는 큰 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실측이 아무래도 정확한 방법으로
보이는 것 입니다
결국 컷팅해야 하며 DOC와 DPF 이식 수술만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장 내부의 막힘은 정상으로 되돌아오고 있는데 아이들 초기에는 4hpa에서 아이들이
지속되니까 9hpa에서 쭈욱 긋고 있다가 무부하 급가속을 해보니 채 200hpa값도 못치고 있었으며 악셀을 놓으미 바로 5hpa값으로 유지후 다시 9hpa입니다
즉 5배의 차압을 줄여 주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부분을 잘 보면 무부하 급가속시 수리한 데이터는 그값이 낮아진 그래프를 볼수가
있는데 차압량은 급가속시 100hpa인데 엔진 회전수가 4천을 넘어가고 있으니 이제는
차량이 운전자의 의지대로 쭉쭉 빵빵하게 잘 나갈 것을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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