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검불된 LF소나타 수리하기

평택 최성은 2021. 5. 1.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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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LF소나타 차량에서 배출가스 초과로 정비공장에서 연락이 옵니다 원인만 점검해서 알려달라는데

알았다구 하고는 판정서 같이 보내라고 하니 차량 소유주 직접 들고 나타나는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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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불 판정서를 보믄 CO값이 거의 두배에 초과로 불합된건데 공장에서 점화플러그를 교체하고 뭐 이것저것을

만졌다고 하며 다시 검사를 해보니 동일한 수치로 검사소장님이 심기를 건드린 것 같군여

검사를 몇번이나 해봐두 플러그에서 해결이 되지 않는것을 왜 그토록 알려줘도 모르는지---

 

CO,HC는 미연소되 연료의 성질이 배출되는 것이며 기계적이상이 읍는지 확인을 잘 하고

작업에 임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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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상태의 배출가스 측정치인데 여기까지 오는데 있어 엔진욜은 충분하였음에도 배출되는 량이 과다해

수리 조견표를 제시 승인후 작업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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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까스로 숨고르기하는 산소센서 보기에 증말 딱해 보이는군여!

예전에 그옛날 30년 전에 최인호 교수님이 말씀하신 센서 --- 참으로 30년이 지난 지금에도 그말씀이 따~악

맞는 말씀에 밤늦도록 공부하고 학습하던 생각이 절로 난다

지금도 자동차 정비에서 재미를 가지고 학습하고 있으니 천직인듯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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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GDI 차량의 연소는 무지하게 잘될것 같지만 인젝터 분사홀 주변은 그야말로 석탄 공장을 보는듯

한데 이미연소된 탄화수소가 모여 연료 분사를 하믄 주변에서 스펀지 역활을 하듯이 야금거리며 연료를 받아

축적하고 다시 모이고 를 반복하여 두텁게 탄매가 앃이면 연소실 상태는 거의 완전 연소를 하기에는

늦은듯하며 인젝터 연료 압력이 30BAR이상이나 하는것이 거의 분사구도 막힐 정도로 (막히지는 않았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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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 내부에 쌓이고싸인 타매 찌꺼기는 녹이고 태워 부지런히 움직이는 피스톤 열에의해 산화 배출되어 어느정도

청소가 되었을거라 생각중에 배기구의 사진을 한컷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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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산소센서 당연히 바꿔야 합지유! 조금만 움직여도 즉 단선이 안된 상태에서는 산소센서는 절대로

"나 주것스~~~를"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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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작업후 산소센서를 교체하고 배출가스를 측정해 보는데 증말 마~암에 안드는군여

이런경우 필히 차량을 주행하여 측정해 봐야 정확한 배출가스 점검수치가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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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중에 잘되었겠지 하구 가까운 검사소에 들려 배출가스만 검사하듯 해 달라고 부탁해 점검 결과를 받고

검합이 될거라는 확신으로 불합판정을 내린 검사소에 들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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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검을 받기위해 검사소에 들려 접수를 하고 있으니

검사하던 검사 소장님 뭘 어떻게 해야 배출가스가 잘 나오는 정도로 바뀌게 된거냐구 묻습니다

그리고는 검사소장님 엄지척을 하는군여!

"엔진을 새로 바꿨는개벼?" 하는군여!

정비사들의 정비기준은 "영"을 가지고 진행해야 정말 좋다는 평판을 들을수가 있다는 생각으로---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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