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YP카니발 터보교체후 오일압력

평택 최성은 2021. 4. 28.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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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에도 터보챠저 문제로 입고한 YP 차량인데 힘두 딸리구 하여 딴데 보낼까? 하다가

A-설마 이번엔 잘풀리겠지 하는 마음에 작업해 보는데 에궁 역시 지랄을 하는군여

근데 왜 볼트 신품 터보에는 안나오는건가요? 젠장 볼트 헌것 빼서 사용할려니 옴마! 무지하게

안풀려유 이런건 젠장 왜 스텐레스 볼트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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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하는 시간보담 볼트 구하러 이곳 저곳을 댕겨 오는 시간이 더 걸리는듯하다

터보 판매 하시는 업체들 볼트좀 넉넉히 봉투에 담아주면 안될까용? 쫌 담아줘 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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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간시 즉 터보챠저 작업 완료후 그려진 전압 데이터인데 열을 받지 않은 엔진오일의 점성으로

전압이 초기 높았다가 점자 내려오는걸 알수가 있다 (전압으로 측정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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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온도가 50℃를 지나는 시점에 측정된 것인데 안정적으로 평행으로 그려지는 압력값이지만

정말 오일 압력이 거칠다는 생각이다

 

 

터보챠저 유니온 볼트에 오일압력이 편차가 매우 안좋은 상태로 엔진오일 플러싱을 필히 해야만

안전한 운행이 약속 된다는 생각인데 차량 소유주는 기냥 탈란다고 하는군여

 

파형이 거칠게 보여지는 차량은 엔진오일 슬러지및 엔진오일 탄매로 인해 오일 압력이 낮아졌다 높아졌다를

반복하며 엔진 내부하단의 오일 펌프 스트레이너라는 부품의 그물망에 슬러지가 (미연소 탄매 찌꺼기) 등이

오일 여과망을 막히게 하는 경우에 약간의 소량 오일이 통과하구 나머지 오일이 통과를 더디게 하는 경우

펌프는 일을 열심히 하고있지만 흡입되는 오일량이 부족한 경우 그럴수가 있는데

 

이부분을 필히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방법을 PICO를 사용해 점검 해 보는 것두 매우

좋은 방법중 하나라는 생각으로 합니다

 

평택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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