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엔진의 브로바이 가스 줄이기

평택 최성은 2021. 9. 19.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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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엔진오일이 상당량 소모 되거나 브로바이 가스가 과다발생하는 차량중 주로 A-엔진이 그래두 많았다는 생각인데

브로바이 가스를 거의 완벽하게 줄일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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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신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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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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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주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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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주입

자연낙하 홀을 막은뒤 엔진오일을 주입해 보면 50~60cc정도 주입되는데 오일주입후 숨 고르기를 하면

재주입을 해야 가득 채워 볼수있다 이후 10mm소켓을 이용해 회전방향으로 약3분간 날개를 돌려 누유를

확인하는 방법도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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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구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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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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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쿨러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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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챠저 인터쿨러측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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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접부? 13

배기구 측 오일 누유를 확인하면 신품에서는 절대 누유가 있으면 안된다

( *오일압력이 전혀 없이 윤활식으로만 회전* )하므로---

실제 오일압력이 있는경우 축의 상하 움직임이 크다면 오일 누유가 크게 발생된다

 

10년식 36만주행

이차량은 예전에 (19년도) 인젝터와 연료 고압펌프를 중고로 (재생품) 교체했다고 한다

이번에는 차량이 가속을하기위해 악셀링만 하면 뒤에서 볼때 매연이 과다하게 발생한다고 하는데

그럼 당연히 아이들과 스톨시 매연을 확인해야 될것입니다

나중에 전해 들은 이야기로는 엔진 보링두 했다구 하는군여! ㅋ!!! 안타까비!!!

보링을 했는디 매연이 그대로 나온다구 하는군여 (내가 보링하구 한건 아니저?)

 

 

정비사는 압니다 엔진 보링을 하믄 엔진 자체만을 하는것이지 주변품을 수리및 교체는 하지 않는것을---

차량소유주는 이런걸 모르고 보링만 하믄 모든것이 새 엔진으로 둔갑할것이라는 생각을 하므로

엔지니어는 자세한 설명을 고객에게 해 드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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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가열세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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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전 오일압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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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품탈거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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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터보챠저 분해후 엔진오일 누유 부분을 보여 드리는데 점검때 이정도면! 하는 마음은 당장 접는게

좋습니다 엔진오일이 압력으로 밀려지고 회전시 샤프트를 타고 흐른 오일은 연소되어 매연을 발생시키고

차량 출력 역시 약간의 부족성이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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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후 오일압력

이때의 엔진 냉각수 온도는 교품찰거전과 신품 장착후 모두 85℃ 기준으로 잡고 테스트를 해 봅니다

또한 엔진오일의 점도 향상후는 정말 감탄을 느끼게 될 정도인데 많은 작업생각을 하게 되는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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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작업후

00:13

동영상 정보 상세 보기

오일의 점도향상으로---

블로바이 과다했던 차량을 수리후 미발생블로바이 과다했던 차량을 수리후 미발생

대표

브로바이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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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터보교체후

 

엔진오일 점도가 좋아야하며 엔진오일 이 터보챠저로 유입되는 압력을 확인해보며 측정한 데이터인데

입고시 상당량의 브로바이를 뿜어내던 차량이 결국에는 AFS까지 사망을 시켜 비용 증가가 되었는데

모든 수리후 브로바이 가스는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즉 관리가 제대로 안된 터보챠저를 흡입부 날개측의 중심을 아래위로 움직여 볼때 흔들림이 거의 없다고

하더라도 터빈 자체의 오일누유로 총체적 난국이 될수도 있으니 터보는 기냥 신품을 사용하는게

좋다는 생각이며 하자두 거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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