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브레이크 오일 교체는 왜 해야만 할까요!
요즘 차량은 거의 전수 ABS모듈이 장착되 있어 모듈 내부에 솔레노이드 밸브가 모두 아연으로
도금되 있는데 이 도금이 많은 작동에 매우 미세하게 벗겨지며 수분에의해 소착 상태가 빨라지게
되어 결국에는 ABS모듈까지 수리해야 하는 형편에 이르게 됩니다
모듈은 30만원~수백만원까지 차종별로 상이하는데 적은 비용을 아끼려다가 차량소유주들은
큰 비용을 발생 시킬건지 많은 생각을 해야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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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봉한지 1주일된 브레이크오일 DOT4 !!!
거의1%대의 수분 함유량을 지시하는 측정기--- 그러면 이 브레이크 오일은 별루 안좋다는 이야그?
개봉후 즉시 사용해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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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만 주행거리계 를 보이는 차량의 브레이크 수분 함유량---
신호의 황색은 주의해야 한다는 이야기 다들 아시쥬 ?
브레이크 오일 리저브 탱크에는 숨구멍이 있으며 만일 이숨구멍이 막혀 있다면 브레이크 마스타 실린더 작동이
불안정 해지고 작동 불량이 발생할수 있다
또한 수분량은 구조상 어떻게 할수가 없다 다만 브레이크 오일을 제작사 권고 사항에 맞추어 교체하는게 좋다
브레이크 오일점검은 수분량도 확인해야하고 아연두 확인을 하면 더욱좋고 ---
ZINC 왜 점검해야 하는지를 알려 드렸으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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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침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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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타 실린더 압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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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시간
브레이크 마스타 실린더 압력을 측정 왜 해야 하냐구 묻는다면---
브레이크 마스터실린더 압력이 오실로 스코프로 보면 지속시간과 압력 저하및 내부 이상까지 보여질수 있어
여러가지를 확인할수 있다는 장점이 보여진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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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연점검 시 시료는 신품 브레이크 오일로 A로 대체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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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는 브레이크 리저브 탱크 액에서 시료를 채취 점검해 보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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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터당 0.41mg이 표시 되었는데 이런겨우 브레이크 액을 교체하면 0.0의 표시가 보여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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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오일 교체후 측정결과 "영"
아연측정기는 광투과식으로 매우 정밀하게 보여진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두 남과 다르게 작업하고 이유를 확연하게 설명해 드리고 ---
오일 교체시 확연하게 ZINC를 검출되지 않게 하여 ABS모듈에 원할성을 제공하고 마스터실린더의 압력을 확인하여
안전한 브레이크 작동에 크게 기여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든 운전자들이 안전한 제동을 하여 모두들 안전 안전하였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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