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운행 차량의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작업해 봅니다
고객은 금년도 검사를 받기전에 배출가스 점검만을 우선 실행해 보았으며
배출가스 점검후 검사가 어렵다고 통보를 받고 수리 하기로 맘 크게 먹었다고 하는군요!
이제는 배출되는 가스량을 미리 확인해 보는 차량 소유주분들도 계시는군요
차종은 YF소나타 13년식이고 주행거리가 28만 고장개소는 없슴
2년전 합격후 올해 점검불량
차량 소유주는 2020년 8월에 검불로 인해 엔진을 내려 수리를 하였는데 엔진을 내린후 이것저것 교체해야 한다고
정비사가 말해 차량을 분해 해 놓은 상황에서 어쩔수 없이 수리 해 달라고 했다는 이야기를 나에게
전한다
차량은 시동후 뭔가 달라도 달라진다 수리전이나 수리후에도 . . .
마모.누유.냉각수오염.벨트.베어링등등 엔진이 구동되면 관련 부품은 회전하고 뭔가 마모가 이뤄진다는
생각입니다
수리전 아이들
수리전 중속
수리전 아이들 가스배출량
수리전 중속 가스배출량
중통 연결된 촉매
연료인젝터
교품촉매
배기구 일체형인 삼원 촉매는 모비스 가격이 153만원
역시 귀금속 값은 매우 비싼겨 !
왜 일체식으로 맹글어 놓았을까? 촉매는 트랜스폼 처럼 맹글어 놓았으면 좋았을것을 하는
마음일 뿐 입니다
아무튼 . . . 맹글은 자의 맘이쥬 !!!
전단 파이프 배출가스 측정
촉매탈거상태
촉매탈거시 데이터
촉매탈거시 배출가스
이처럼 촉매 탈거상태에서 배출되는 탄화수소는 교품 장착된 상태나 탈거상태나 거의 동일한
배출가스량을 나타내는 데 이때 락스는 전혀 걸러지질 않아 아이들 상태에서 115ppm이나 상승하였고
스캐너 데이터중 전단 산소센서는 무반응으로 일관된 주장을 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하게 . 관심있게 . 자세하게 . 수치를 관찰해 보면 . . .
삼원 촉매가 전혀 일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증거로 보여질수 있다
배출가스 장비를 사용해 기계적 이상인지 를 확인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입니다
법정 장비라는 생각으로 사용의 귀찮니즘. 구석에 먼지 쌓인상태로 보관하지 말고
배출가스 장비를 사용하여 정확한 작업을 하면 매우 좋습니다
내연기관 . . .
앞으로 15년은 더 정비할수 있고 본인은 10년을 더할 생각입니다
신품 촉매장착
시동후 5분뒤
가속후
정비기준 거의 "0%"
자동차 정비에서 배출가스를 줄이는 작업은 정비사의 의무라 사료 됩니다
수리전 배출가스량과 수리후 배출가스량을 비교 점검 수리 하는것이 가장 좋은 작업 방법중 하나라는 생각입니다
지속적인 회전수
산소센서UP
산소센서중 배기파이프에 장착된 6핀 (산소센서 UP) 단자를 점검해 보는데
가솔린 차량은 람다센서 데이터값이 이렇게 보여지고 있군요
중속시
종합검사 합격 판정
검사장 소장님 말인즉 뭘 수리했길래 배출가스가 정말 좋게 나온다구 하는군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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