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SCR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셀렉티브 캐탈릭 리뎍션 차량은
요소수 주입을 안할수는 없지유! 그럼 요소수 분사구는 정말 괜찮을까요 ?
16년 9월1일부터 17년 12월31까지 차량과 18년1월1일 이후차량은 8%이하의 매연이
측정되어야 하며
특히 18년 1월 1일 이후 차량은 질소산화물(NOx)이 2.000PPM이하가
배출되어야 하니
자동차 정비하는 우리 정비인들은 PM측정기를 구매해야할지 말아야할지
정말 고민됩니다 (장비구매 비추함)
개인이 장비를 구하는데에 비용이 크게들어 (약2천만원) 매년 소모품 (200만원) 이라고 하던데
으째쓰까!
NO1+NO2 평균값을 내는건지 아무튼 넘 어려운 화학식 암튼!!!
매연 측정기에 센서만 장착해 플그램
깔고 작동되게 업체에서 해주면 증말 좋을건데요 될라나
몰것슈!
이런 NOX 가스 검사장비를 왜 야그 하냐구 묻는다면 위글을 잘 읽어주시궁!
그러면 디젤에서 낙스량이 과다로 배출되는 원인은 무엇일까
NOx (NITROGEN OXIDES) 불활성 기체 높은 온도에서 산소와의 확학반응하여 낙스가스가 발생된다고
한다 낙스는 자연에 피해를 주기도하지만 우리 인체에도 큰 피해를 준다
느낌으로는 배기구 측에서 눈이 따가움 정도---를 바로 느낄수가 있다
그렇다고 과다로 낙스가 나오는지 확인한다고 배기구에서 서 계시는분들 없을 겁니다
배기구 측에서 흡입을 최대한 하지 않는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한국기계 연구원 자료
KIMM 한국기계연구원 의 자료에 의하면 화력 발전소에서 발생되는 가스량을 게시해 봅니다
기냥 대충 보아도 자동차와는 도표상 엄청 차이가 나는군요 자동차는 2000PPM이하 인데 여기는 겨우 4.7PPM
기냥 수치만 봅니다
NITROGEN OXIDES 질소산화물 (나이트로젠 옥사이드)
NITRIC OXIDES 일산화 질소 ( 나이트릭 옥사이드)
산화질소(NO)와 이산화질소(NO2)는 분자가 질소와 산소 원자로 만들어진 두 개의 가스입니다.
이러한 질소 산화물은 대기 오염 문제에 기여하여 스모그와 산성비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그들은 자연 및 인간이 생성 한 원천에 의해 지구의 대기로 방출됩니다.
산화 질소는 약간의 냄새가 나는 무색의 가연성 가스입니다. 이산화질소는 유독하지만 가연성이 아닌
깊은 붉은 오렌지색 가스입니다. 에어로졸과 함께 스모그의 적갈색 색상을 담당합니다. 고농도에서는
독성이 강하고 심각한 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산화질소는 강한 산화제이며, 따라서
다른 화합물과 매우 반응성이 있다.(UCAR 시에드 과학교육센타)
DIOXIDES 이산화물 (다이옥사이드)
증기는 기도를 강하게 자극한다. 눈과 목에 자극, 가슴의 긴장, 두통, 구역질, 점차적인 무력함이 일어날 수 있다. 심각한 증상은 몇시간 후에도 일어날 수 있으며 청색증, 호흡 곤란, 불규칙한 호흡, 나른함이 있을 수 있다. 치료받지 않는 경우 폐수종으로 인하여 결과적으로 사망할 수 있다
피부 조직과 눈을 심하게 자극한다(위키백과)
차종-MOHAVE 3.0 21년
주행거리 - 24,100KM
MOHAVE 21
MOHAVE 21년식 엔진은 아이들링 상태이고 생각보다 신차임에도 1ppm이나 검출된다
냉각수온이 정상일경우 (시동후 약30분) 29ppm으로 오른 수치가 보여졌다
낙스 배출량이 모하비에서는 상대적으로 NQ5보다 덜 배출되는걸 알수 있는데 ---
FF02
FF02 탐침
UREA INJECTOR
MOHAVE S2
아주살짝 작동이 되는 ? 되는듯한 움직임이 엔진시동후 바로 보여지고 있다
S2 시동후
MOHAVE S2 시동후 1
어느순간 DOSING MODULE 에서 FF02-1번핀에 제어를 가하는 순간이 포착된다
(회로에는 하이-로우로 표기되 있는데 측정전에는 CAN 라인인줄 알았다)
이러한 UREA INJECTOR 에 신호를 주어 요소수수 라인압력에 걸려있는 요소수가 분사되며 분사후
즉시 화학반응을 일으켜 NOx를 저감시킨다 는 생각입니다 작동시간은 4.5초간 이뤄지는군요
단 부식성 가스이므로 간접 측정하는 장비의 센서는
오염으로 손상이 촉진될수있다는 생각입니다
디젤차량이던 가솔린 차량이던 정비하는 차량은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낮추는건 정비사의 의무 입니다
우리모두 배출되는 가스량을 규정값이하로 낮추어 정비합시다
검사장에서는 NOx의 검사 부분에서 빈틈을 이용하여
검사 합격을 유도하지 않아야 할것 입니다
앞으로는 교통 안전 공단에서 더욱 강화되고 빡센 검사 기준을 제시
일반 인들이 검사시 고생을 좀 할거라는 생각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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