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엔진이 전다고 하는데 몬 말인지!!!
부조한다고 해야 맞는것 같은데 말입니다
보링공장에서 로커커버 교체하기 위해 인젝터 탈거후 로커커버 교체후 시동하니 엔진 이 부조하는 현상으로
인젝터 위치 교체하고 재검을 하여 보니 동일한 고장현상이 발생되 공장에 입고된 다른 차종에 ECM 교체후
동일하게 발생되는 고장으로 입고된 경우인데 이것 저것 해보고 안되니 본인에게 입고하였다는데
글쎄요 제가 뭐 아는게 그닥 ---
고장개소는 삭제가 전혀 안된다
저항을 측정 (단선) 볼려고 하는데 이때 차량을 놓고 간다고 하여 이때부터 점검을 하기 시작한다
1,3,4번은 인젝터 고장이 없는것 같다 아니 없다
그런데 2번만이 고장 개소가 발생 하는데 그것두 로우 측만이 단선이다
요즘은 하두 머리가 아니! 머리문젠 아닌듯하구 무조건 회로부터 보고
회로 보는 시간이 버벅거리는게 못마땅한 고객분들이 가끔은 나중에 올께요 하구는 차량을
이동해 간다 허어~!!!
그것참 가는분 안잡구 오는분 막지 않지만 말여유!
이게 MC 16컨넥터 탈거후 고장개소 삭제하면 삭제가 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군여 ECM 커넥터와 MC16 커넥터를 탈거후 도통(저항) 시험을 해보면 단선으로 보이는건
뭐지유? 인젝터 역시 ㏁ 테스트를 해봐야 알수가 있는것일까?
이런경우 인젝터 전문가는 바로 인젝터만 교체하면 잡한다고 하겠지유
암유 그렇구 말구 !!!
부조하는 인젝터는 전혀 일을 안하고 있습니다
전압도 거지 전류도 거지 입니다 완전 인젝터 이상으로 보입니다
근데여 왜 이런경우 ECM컨넥터 단자와 인젝터 컨넥터 단자간 단선으로 보여지는건 뭘까?
매우 궁금 하군요
시트아래 탑바로아래 배선
고것참 고뢰서리 요래조래 전단 파이프를 탈거하고는 브레인이 잘작동허게 요래조래 머리를 밀어넣어
배선을 탈거해 봅니다 (A- 개인적으로는 이런일 싫어유)
우씨 확인해 보니 요놈의 배선중 인젝터 배선만이 탑아래로 이어져 앞르로 가는군요
MM12 커넥터 탈거
MM12 커넥터를 탈거후 33번 단자와 ECM의 74번 단자와의 도통 검사를 해보니 아무런 이상이 없다
커넥터 재 결합후 MC16번 3번 단자와 ECM 74번 이 도통이 잘 되는걸 확인후 모든걸 재접속후 시동을 걸어보는데
웬걸 엔진이 부조하며 잠시후 고장개소가 동일하게 발생된다 고! 것참!!!
거 이상하게도 커넥터(MM12) 만을 탈거후 재조림 했는데 단선 되던 측정값이 정상으로
연결되는데 아무래도 뭔가가 있는듯 하군요
인젝터
정말 A2인젝터 정말 청결하게 작업해야 하는디---
여기서 뭐 인젝터두 없구하여 인젝터 참신한 것으로 교체하면 잘될거라하구
점검비용만을 창출후 출고하였는데
완전절연
500V 로 절연 검사시 이천 메가옴이 나오니 완전 절연으로 보입니다 이후
잠시후 차량을 가지고간 정비소에서 또같다나 뭐라나 젠장입니다
그래서 한참을 시간이 지난뒤 인젝터와 차량을 밤에 작업하테니 가져오라고 하였더니
오메나!!! 인젝터 모두 4개 교체하니 잘된다구 하는군요
일을 대충하는게 습관인듯 합니다
고것 참 잘되었네요 인젝터 때문에 보링공장에서는 완전 딜레마에서 허우적 대고 있었고
(굴러댕기는 인젝터만 교체하구 또 다시 2번만 부조하니 또 교체했다구)
이후 정상으로 돌아온 차량을 잘 출고 했겠지요?
ㅋㅋㅋ 그럼 내가 인젝터 나쁘다고 진단한거 맞는겨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2580-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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