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포터 Ⅱ SELECTIVE CATALYST REDUCTION

평택 최성은 2025. 6. 19. 06:24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제는 더위가 슬슬 시작되어 무덥게 되는군요

모든 엔지니어 여러분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제원

 

경고문구

 

 

클러스 경고문구

계기판에 이처럼 주행거리계 도달하면 시동이 안될것

이라는 경고 문구가 발생하면

운전자나 정비사 의 마음은 조급해 질것 입니다

 

 

(지침서내용)

▶힐링모드 (P208B외 다른 DIAGNOSTICS TROUBLE CODE 는 "B" MODE 실시

1,A-MODE

1)배터리 80% 이상 충전후 8시간 이상 소킹 (슬립모드)

2)주행실시 (시운전 또는 정차상태)

2,B-MODE

1)SELECTIVE CATALYST REDUCTION 전단온도 150℃ 이상 및 요소수 라인 압력 6~6.5BAR

(선택적 촉매) 셀렉티브 캐탈릭스 리덕션

2)주행실시 (시운전 또는 정차상태)

▶주행조건

1)시운전 (정속)

60~90Km/H (개도를 일정하게 밟을것) 30분간 주행

2)정차상태

1,500~2,000 REVOLUTIONS PER MINUTE (RPM) 레볼루션스 퍼 미닛

 

 

 

 

 

고장개소

 

저항

 

SCR ADBLUE TUBE HEATER COIL ELECTRICAL RESISTANCE NO

히터코일 일렉트리칼 레지스턴스 단선으로 보여지는

123.5㏀의 측정 데이터는 중간이 끊어진것 같습니다

 

 

 

 

 

Nox SENSOR

 

 

앞 부품과 뒤 부품의 호환성은 없습니다

탈거된 부품은 폐기해야 맞습니다

 

 

 

 

 

Nox SENSOR 점검 제원

 

Nox SENSOR 미교체

 

신품 SCR ADBLUE TUBE HEATER COIL ELECTRICAL RESISTANCE OK

 

 

센서교체

 

SCR ADBLUE TUBE HEATER COIL ELECTRICAL TUBE CHANGE

 

 

요소수 초기화

 

중요

 

50Km 이내로 바뀜

 

 

작업완료후

 

 

누구나 처음 닥치면 이런 현상으로 당황할수 있습니다

차근히 진행하면 그리 어렵지 않다는

판단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피러스 희박경고등  (0) 2025.06.13
배터리방전  (1) 2025.06.11
배터리 방전  (0) 2025.06.11
소렌토하이브리드 DC 고전압  (1) 2025.06.03
이어서  (1) 2025.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