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비공장 대표님 차량인 에쿠스가 하다하다를 반복하다 포기하고 운전하여
입고하는데 하는말 에어컨두 안되고 ---
차종: 에쿠스 3.5 A/T 개조 LPI 사용
현상: 퓨즈 절손 지속되며 이로인한 에어컨 전원 사망
요즘 처럼 무더운 날씨에 에어컨 미작동 되어 차량을 운행 하기는 매우 불편함이
따르는데 그것도 정비 공업사의 대표님 차량이니 얼마나 짜증이 날까 보이는데---
달랑 10A 퓨즈지만 이눔이 하는 역할은 매우 많은데 한번 살펴 보도록 하지요
위와 같이 퓨즈를 통해 작동되는 들러리들은 개수가 15개에 이르며 최소 15군데 요소
마다 점검을 해야하고 만일 단품 점검시 이상이 없다면 하니스 의 차체 쇼트를 점검
해야하고 ---아무튼 무지 복잡 다량과다한 회로 추적을 해야 합니다
점검 도중 퓨즈 절손을 아끼려 벌브 테스터를 이용 벌브 점등으로 차체 와의 쇼트
확인을 병행하는데 이런경우는 퓨즈를 삽입후 즉시 또는 엔진키 on시 즉시 퓨즈가
손상 되면 차체와의 쇼트로 의심 이런방법을 사용하면 매우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우선 순서에 의한 풋 브레이크 솔레노이드 커넥터를 탈거하고 엔진키를 on
해 보는데---
3개의 직렬 방식의 전구에 점등이 밝게 된다는 것은 회로상 어느 부분에서 분명
차체와의 접촉에 의해 접지로 전류가 흘러 전구가 밝게 점등 된 것이므로 잘못된
부분을 수리 하지 않고는 퓨즈의 손상을 절대로 막을수가 없습니다
최소 15번의 각 케넥터를 찾아 탈거해 보아야 한다는 이야기 그중 1개가 걸리겠지만
이위치는 중간 팔걸이 센터 콘솔 아래인데 MM 04커넥터로 이부분을 탈거후
엔진키를 on 하면 정상이고 이런경우 쉽게 게시글을 올렸지만 못찾은 부분의
커넥터는 편집을 한 것이고 원인품만을 게시합니다
엔진키 on시 미미한 전류 흐름이 보이는 것은 무엇인가에 쇼트는 아니지만 코일을 따라
접지로 줜원이 흘러 벌브 에 미미한 점등이 이뤄지는것이며 이때 퓨즈를 설치 삽입하면
매우 정상입니다
원인은 콘솔 중앙 박스 아래 엔진키 on 전원선이 차체에 접지 되어 있어 발생한 것으로
이를 수리하는 방법에 관한 보고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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