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봉고3 시동안됨

평택 최성은 2020. 12. 16.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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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근방 지역 카센타에서 전화가 오는군요 아무리 해봐도 심지어 시동액을 뿌리고 시동을 걸어봐도

전혀 시동이 안되어 미치겠다는데 --- 무조건 견인을 그리할테니 봐달라고 하는군여

 

차종은 오래된 초창기 모델 봉고3 그것도 2900CC 차량으로 주행중 시동이 꺼져 견인후 점검해 보았으나

당췌 뭔지 알길이 읍쓰니 재견인해 가져갈테니 잘 봐달라고 하여 점검한 내역을 게시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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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인입고후 고장개소

견인한 상태에서 차량을 마당에 버리고 견인차는 떠나 갑니다 그러나 고정견인 장치를 심어놓아서 술술술

끌어4주 리프트에 안착해 보구 스캐너로 확인하니 고장개소가 4개항목이 보여 즉시 삭제한후 고장개소를

재 확인 하는것은 뭔 말씀을 드리는건지 알것쥬?

항상 만지다 입고된 차량은 뭔가 이것 저것을 만져 보았을거구 아마두 고장 개소를 전부 지워놓고 보내는

정비사는 거의 없었던 사례를 자주 봐 왔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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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어진 온도

날씨가 많이 추워져 바로 히터를 (60평 냉,난방기) 작동후 온도를 보니 춥긴 춥군여!

밖의 물이있는 웅덩이는 두텁게 어름이 꽝꽝 얼려있어 더 추워 보이고 바람은 왜이리 부는겨!

춥긴 추워진 날씨로 연료가 동결 되었겠지하구 차량을 뎁혀 주고 연료가 녹으면 걸리겠지 하는 마음에

온도만 올라가길 기다려 걸어 보았는데 완전 식음을 전폐하는 봉고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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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삭제후 시동중

고장 개소 삭제후 시동중인데 얼래? 증말 시동이 안걸린다

왜이런대 추운데 얼릉 걸려야 다른작업을 할낀데 리프트에 꼼짝않는 차량을 올려 놓았으니 답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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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V커넥터 탈거후

아이엠브이 커넥터를 탈거하고 시동을 재차 걸어보는데 "너는 돌려라 내는 시동 안걸린란다" 하구 죽어라 증말

안걸린다 데이터를 보면 연료압력은 정상인디 엔진 회전수가 좀 낮아서? 아무튼 걸리질 않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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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하기후 고장개소

여러번 시동을 걸어봐도 안걸려서 고장개소를 재 확인해 보는데 P1120의 고장 항목은 당연히 커넥터를 탈거하여

발생한 고장개소인데 이건또 뭐어?

ATS때문에 시동이 안걸어진 사례는 전혀 없어 무시하고 이제는 배기구를 확인해 보면서 "시동걸어" 합니다

딸이 죽어라 씽씽씨잉 --- "그만 해" 해야만 키를 놓는 아주 말 잘듣는 조수인데 이때 배기구에서는 기름 냄새조차

발생하지 않아 흠! 하면서 다음을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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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W의 해당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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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키ON시 배터리 전압

적원의 단자에서 (ECM의 B01 커넥터 A17번핀) 배터리 를 충전기로 물린후 엔진키ON시 배터리 전원이 입력되니

매우 정상으로 보고 (커넥터 접속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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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키ON,OFF시

커넥터 접속 상태에서 ECM의 C24번 단자에서는 엔진키를 OFF하면 배터리 전원이 상시전원이 릴레이

코일을 타고 C24번 단자에 대기하여야 하는데 이때 전압계는 정상인 배터리 전압이 걸려진다

반면에 엔진키를 ON하는 순간부터는 거의 "0V"가 전압계에 보여져야 합니다 근데 이것두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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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릴레이 정상시 배터리 전원이 측정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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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적직사각 내부 단자 전원

이처럼 모든 전원 입력되는 부위가 엔진키ON후 정상적으로 배터리 전원이 보여지고 있어 입력 전원은

정상으로 간주하고 ECM을 수배해 보구 퀵으로 즉시 받아 설치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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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ECM 교체후

ECU를 교체하고 시동을 걸어보니 에구 켁켁켁--- 배기구에서 매연이 가득나와 얼릉 스크린 셔터를 열고

영하의 날씨에 선풍기를 최대 속도로 돌려 줍니다

으~~ 추워라 젠장 걸렸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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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필터에어인입

시동후 연료필터 에어가 인입되는게 엄청나는데 물어보니 3일전에 정품으로 교체했다고 하여 흠--- 어쩔까

하다가 이건아니다 싶어 교체를 시중품으로(재고품) 교체해 봅니다

왜 두개의 계기가 있냐믄--- 하나는 진공을 보는 계기이고 항개는 압력을 보는 계기를 두개 걸고 (1개 라인에)

2개의 계기를 보여 드린거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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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필터교체후

연료필터 많이들 아시는 에어 유입---어떤걸 사용해야 하는지 아시쥬?

필터교체후 육안으로 보이는 에어유입은 완전 차단되어 엔진은 매우 부드럽군여 또한 10cmHG 이하의 연료

이송 저항이 보여 지므로 매우 양호한 연료이송 저항이라고 보여집니다

이젠 아침에 시동을 해봐야 하는데 마침 온도가 -10℃라하니 매우 잘된것 같군여

아침에 시동성 은 엔진이 한두어바퀴 도니 바로 바르릉 합니다

 

여기서 마무리하고 ---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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