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엔진 회전수가 불안정 하여 입고한 차량에 전반적으로 점검후
스로틀 바디만을 교체하여도 이상 없을거라 고지하였는데
피스톤 내부 카본까지에 미션오일 교체를 원하셔서
작업에 임해 봅니다
에지데브 깔으니 잘 보이는군요
이프로그램으로 그림올리고 보니 이제야 내가올린글도
사진 전체가 나와주어
다행으로 봅니다
엔진 회전수 불안정
엔진 회전수가 오르내리는 현상이 포착되어
차량 소유주는 불안하다고 말하는군요
그림중 상단 그래프는 엔진 회전수 인데 매우 불안정화 되어 오르내림을
반복하는군요
기통별 압축력 수리전
카본
주행거리 6만에 GDI엔진 내부에는 피스톤에 카본이 정말 많이도
흡착되어 있습니다 압축력 역시 나쁘진 않아도 기통별 차이가 크게 보여집니다
카본제거제 주입
수리후 아이들
스로틀 교체로 엔진 회전수는 매우 양호한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으며 스로틀 교체후
엔진 회전수는 매우 양호한 일직선을 그리고 있군요
피스톤 세척후
수리후 배출가스 스톨시
연소실 청결한 상태의 연소상태는 10Km 시운전후 다시 탈거하여 확인해 봅니다
아주 좋은 결과로 배출가스 측정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 정비인들은 반드시 배출가스를 확인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수리후 압축력 수리후
압축력은 정말 좋아진거를 알수가 있는데 수리전과 후의 데이터는
크게 이상이 없을 정도로 엔진 압축력은 좋은 상태로 보여집니다
디젤차량만이 대기 환경을 오염 시키는건 아니며 가솔린 차량도 정비를 안하면
더욱 대기환경을 크게 오염시킨다는 생각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2580-2102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ICP 전류계는 전용이 좋을것 같은 생각입니다 (0) | 2023.03.02 |
---|---|
브레이크 압력 측정하기 (0) | 2023.03.02 |
그랜드 스타렉스 냉각수 소모 (0) | 2023.02.21 |
모하비 B-CAN점검중에 (0) | 2023.02.18 |
완전고착된 플러그 작업 (0) | 2023.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