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01 19

NQ5 HI-EGR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OSCILLO SCOPE WAVE FORM 으로 보는데에는 단순하게 예전 (진공및2P) 차량처럼 하지 않고 매우 정밀한 제어를 규칙으로 설정해 놓았는데 우리는 이규칙을 보며 잘 살펴 보아야 할것으로 판단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고압EGR 대표사진 삭제 점검 커넥터설치 고압 EGR역시 동일한 커넥터를 사용하면 정확히 맞는데 신형 차량은 거의 동일한 핀 수준과 위치 그리고 형상이 동일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20℃ 에서 초기시동시 대표사진 삭제 시동후 20분 대표사진 삭제 교변 속도 모터의 교변속도는 818㎲인데 매우 반응이 빠른것을 알수가 있다 만일 모터의 교변 속도가 느려진다면 어느한계점이 지나면 고장개소가 발생하지 않을까하는 판단입니다 파일 첨부NQ5-HI EGR (2).p..

나의 이야기 2024.01.30

배터리 테스팅

배터리 스타트모터 손상상태 전류량 예열플러그 작동 전류 충전량 확인이 1회에 모두 되는군요 차종은 투싼 90R 대표사진 삭제 90R교체전 대표사진 삭제 측정후확대 자동차에 장착된 그대로를 놓고 배터리를 측정해 봅니다 초기전압은 12V인데 충전상태가 10%대 이므로 배터리 성능에 문제가 있다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이때 스타팅을 한 순간에 배터리 전위가 5.58V이므로 매우 배터리 성능이 좋지 않다는 판단이며 배터리 전압 강하가 6.42V 낮아진것을 알수가 있고 현재의 배터리 용량이 296CCA이므로 710CCA에서 50%이하의 성능을 보여주는군요 배터리가 낮아지기에 전류량은 22.6A를 발생 시키는데 대체적으로 배터리 불량으로 판단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90R교체 대표사진 삭제 교체후 확대 배터리 교체후 초기..

나의 이야기 2024.01.29

NQ5 디젤 EGR/LO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NQ5 LO-EGR의 전류흐름은 어떨까 하는 의구심이 들어 작동되는 전압과 전류량을 측정해 봅니다 저압,고압 신호선 위치 다름 1개의 동일한 커넥터가 있으면 (만들면) 여러군데 동일한 형상의 커넥터에 접속시켜 점검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EGR저압과 고압의 모터 교변 시간이 확연하게 다르다는것을 알수 있는 장비는 역시 PICO OSCILLO SCOPE 가 매우 정확하다는 판단을 해 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이오팔공 이일공이

나의 이야기 2024.01.27

NQ5고압펌프 조절밸브 듀티.전류량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연료 고압펌프 압력 조절 밸브 전류량과 듀티 제어를 확인해 봅니다 피어싱 탐침과 전류계를 걸어 확인해보는데 조금만 이상이 있다면 전류량으로 고장 추정이 가능해 보이는데 맞는지 몰것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고압펌프 연료압력 조절밸브 대표사진 삭제 CKP 대표사진 삭제 확대 대표사진 삭제 확대 대표사진 삭제 가속시 대표사진 삭제 엔진 정지후 대표사진 삭제 인젝터 보쉬커넥터 품번 위 제품을 구매후 자업성에 맞추려면 교품 보쉬 인젝터 전극부분을 잘라 납땜하여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배선이 좀 두터워서 평생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알리 품번 알리 제품은 하니스 일체로 만들어져 입고되어 즉시 사용이 사능하며 일반 피어싱 사용시 크게 열지 않아도 연결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일..

나의 이야기 2024.01.26

i30 에열플러그 발열심 빼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6-TCI/U2 I30 주행거리 22만 충남 지인의 카센타에서 전화로 말하길 애공애공 합니다 발열촉만 부러져 스프링처럼 뭐가 매달려 나왔는데 큰일 났다고 --- 대표사진 삭제 U2엔진 대표사진 삭제 꼬랑지? 대표사진 삭제 열선 대표사진 삭제 파이프 제거 대표사진 삭제 프러그품번 대표사진 삭제 1개 대표사진 삭제 2개 2,4번 부러진 발열심 탈거 안전하게 정리 해 봅니다 평택 기능장카센타 최성은 이팔공이이일공이

나의 이야기 2024.01.26

4채널/8채널 필요한 시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V6 V8에는 6CH 이상 되는 스코프를 사용해야 하는군요 저는 아직 읍슈!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V6/V8 캠 타이밍(4/6 캠 플러스 크랭크, 때로는 WPS) 및 VVT 타이밍 시스템. 일반적으로 시스템 상호 작용의 문제를 진단하기 위해 여러 밸브에서 동시에 전기 및 유압 측정을 혼합해야 하는 트럭, 건설 및 농업 장비. 구성 요소에 대한 전체 시스템 진단(전원, 접지, 신호, 전류 포함) 여러 직렬 버스(CAN, CANFD, LIN, FlexRay)의 고장 진단 채널당 전압 최고는 50V 만일 높은 전압 측정시에는 배율 PICO SCOPE 감압기 5:1 10:1 100:1 1000:1를 사용하면 될것이고 BNC 단자연결하는 최소..

나의 이야기 2024.01.23

ACV/EGR보고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ACV / EGR 고장이 있기 전 또는 고장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중 하나로 보여지며 규칙이 있다 이규칙이 깨지면 원인을 찾는데는 SCOPE로 점검하는데 매우 타당하다 ECM에서 듀티 제어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중간에 선로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커넥터를 이용한 점검이 매우 유용하다는 판단이며 암튼 자세하게 살펴볼 대목이라 판단합니다 사진 삭제 NQ5 점검 사진 삭제 커넥터 품번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삭제 1 사진 삭제 2 사진 삭제 3 만일 이부분이 고장시 (고장개소 없는경우) DPF.SCR 강제구동은 작동할수 없다 공기량 조절 이 제어스펙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안된다 사진 삭제 회로 그랜드스타렉스 와는 번호가 다른것을 알수가 있다 스포티지는 모터+의 단자가 1번 단자이다..

나의 이야기 2024.01.23

모닝ETC커넥터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ETC 커넥터를 찾아 보고 드립니다 모터가 장착된 모든 부품은 전류가 흘러 제어할겁니다 전류를 측정하거나 탐침을 피어싱에 연결해 점검하면 매우 편할것 같아서... 대표사진 삭제 품번 암 커넥터 대표사진 삭제 알리품번 숫 커넥터 대표사진 삭제 조합 대표사진 삭제 1 대표사진 삭제 2 특히 모닝의 경우 커넥터가 안측에서 앞으로 연결 탐침하기도 좀 버거운데요 이렇게 만들어 사용하면 전류및 전압 검사 매우 용이합니다 시동후 전류량과 전압듀티파형이 보여지며 가속후 시동을 정지한 상태에서 뭔가 털어내는 전압측은 다음 작동 원할을 위한 것 같군요 도대체 프로그래머는 멀마나 머리속이 반짝이는겨! 광날것 같다 증말 따라가기 버거워!!!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이오팔공이일공이

나의 이야기 2024.01.23

고장코드만 지운후 운행한 스포티지R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동짓달이 지나 점점 태양은 일찍 대지를 비춰주니 정말 고마운 광투과로 조금 일찍 잠에서 깨어나는군요 P2263은 터보/슈퍼차저 시스템 성능에 대한 진단 문제 DTC / DIAGNOSTIC TROUBLE CODE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코드가 트리거되는 특정 원인을 진단하는 것은 정비사가 정확하게 판단해야한다 차종, 뉴스포티지 R / 14년 / 주행거리 5만 대표사진 삭제 DIAGNOSTIC TROUBLE CODE 다이아그노스틱 트러블 코드중 과거라고 무조건 삭제하면 안된다 삭제하믄? 과거라는 고장개소를 무조건 지우는 주변 카센타 정말 많이들 그러더군요 생각에생각을 좀 해야 하는거 아녀유? 이 고장은 뭔가에 의해 관련 고장이 발생 했음을 의미한다는 판단인데 성남에서 평..

나의 이야기 2024.01.22

노이즈가 컴으로 들어가면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우리들의 몸 제때 잘 묵고 제때 잘 움직여야 관절마다 굳지 않아 움직임 편해 집니다 항상 뭔가를 생각하게 되어야 빛이 난다는 판단을 합니다 발광 ㅋㅋㅋ 요즘 8채널을 어마무시하게 생각하다가 생각난 요즘 차량의 다채널 센서 점검측정--- 왜 ! 6CH 스코프는 읍는겨 !!!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최소 6CH 장비가 있다면 한방에 갑니다 근데 누가 8CH PICO SCOPE 공짜로 줄까요? 당근 비용 벌어 구매해야 긋지용 대표사진 삭제 채널 측정단자 파일 첨부US4 L 3.5 LPI LAMBDA III-1.psdata 대표사진 삭제 L측 측정 대표사진 삭제 R-측 파일 첨부US4 L 3.5 LPI LAMBDA III-2.psdata 대표사진 삭제 R-측 측정 대표사진..

나의 이야기 2024.01.21